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용태 "국회, 탄핵 실패하면 해산요구 직면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朴퇴진일자 밝힐시 탄핵 필요없다는 논리, 비헌법적 발상" 지적

김용태 "국회, 탄핵 실패하면 해산요구 직면할 것"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새누리당을 탈당한 김용태 무소속 의원은 4일 "오는 9일 역사적인 날에 국회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절차 개시에 실패한다면, 20대 국회는 국민으로부터 버림받고 해산 요구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새누리당 탈당 전·현직 국회의원모임에 참석해 "한 사람 한 사람 모두 헌법기관인 국회의원들은 국민들의 요구에 대해 각자 답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우선 탄핵안이 부결될 경우 박영수 특별검사의 정상적 운영이 불가능 할 수도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탄핵을 성공시키지 못하면 박영수 특검이 위험에 처할 가능성이 높다. 박 대통령과 그 일파가 갖은 수단을 동원해 특검의 정상적 활동을 방해할 것"이라며 "우리가 알고 싶어하는 진상도 드러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어 새누리당이 '박 대통령이 퇴진일정을 밝힐 경우 탄핵절차가 필요없다'는 논리를 내세운데 대해서는 "비헌법적 발상"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박 대통령의 퇴진은 박 대통령의 마음이어서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이지만, 박 대통령의 헌법질서 문란에 대해 국회가 탄핵이라는 절차를 하지 않으면 국회의 헌법위반이라는 점을 분명히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