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텔레콤, 우수 협력사와 함께 하는 '파트너스 데이' 개최

최종수정 2016.12.01 10:00 기사입력 2016.12.01 10: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SK텔레콤 은 1일 광진구 워커힐 호텔에서 협력사와 올 한 해 동반성장 성과를 함께 나누고 향후 동반성장 방향을 논의하는 ‘2016 SK텔레콤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파트너스 데이’는 지난 2008년 시작해 올해로 9번째를 맞는 SK텔레콤의 대표적인 동반성장 관련 행사다.

행사엔 SK텔레콤 각 사업부문장과 우수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날 SK텔레콤은 종합기술원, CEI 사업단, 인프라 부문 등 9개 사업부문의 우수 협력사로 총 70개 업체를 선정, 해당 업체에 인증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SK텔레콤은 지난해까지는 우수 협력사로 약 30개 업체를 선정한 뒤 분야별로 최우수, 우수, 장려 등 등급을 나눠 시상식을 해왔다. 하지만 올해부턴 등급을 나누지 않는 ‘우수 협력사 인증제’를 도입, 전년 대비 2배 이상 많은 70개 업체를 우수 협력사로 선정해 그 대상을 대폭 확대했다.

SK텔레콤은 이날 선정된 우수 협력사에 인증패 전달과 함께 복지 포인트·온누리 상품권·자녀학자금 지원 등 동반성장 관련 다양한 혜택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엔 해외 연수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향후 우수 협력사로 연속 선정되는 업체의 경우 인증패에 해당 사실을 표기해 성과를 기릴 방침이다.

앞서 SK텔레콤의 협력사 지원 사례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 8월 발표한 ‘공정거래협약 이행 모범사례’에 3년 연속 선정되는 등 진정성을 잇따라 인정 받아왔다. 공정거래협약이란 기술·제품 개발 등을 위해 대기업이 중소협력업체들에 자금?인력 지원 등을 사전에 약정하고 이행하는 제도로, 양쪽 모두에 이득을 주고 우리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이외에도 SK텔레콤은 지난 6월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2015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지난 11월엔 동반성장을 추진한 공로로 정부로부터 ‘산업포장’을 받아 동반성장 성과가 국내 최고 수준임을 다시금 인정받았다.

SK텔레콤은 “올 한 해 SK텔레콤이 이뤄온 성과는 진심으로 소통해온 소중한 협력사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진정한 동반성장의 길을 걸어가며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문화, 강한 협력사 경쟁력, 지속 가능한 성장 가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