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클릭 e종목]"SK텔레콤, 투자심리 개선 가능성 주목해야"

최종수정 2016.11.26 12:32 기사입력 2016.11.26 12:3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6일 SK텔레콤에 대해 투자심리 개선 가능성에 주목해야 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8만원을 유지했다.

김홍식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SK텔레콤은 올해 연말부터 SK플래닛 정상화에 따른 주가 반영이 서서히 나타날 전망"이라며 "SK플래닛 영업 적자 폭이 감소함과 더불어 해외 자본 유치가 기대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SK플래닛의 적자 폭은 올해 3500억원에서 내년엔 2700억원으로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SK플래닛 전체 가치를 대략 4조원 수준으로 산정하고 SK그룹에서 SK플래닛 지분 매각을 추진할 것으로 보여 긍정적이라는 설명이다.

김 연구원은 "만약 해외 자본 유치에 성공할 경우 SK하이닉스와 SK플래닛 지분 가치를 제외한 현 SK텔레콤 시가총액이 적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며 "이렇게 되면 SK텔레콤 기업가치가 재평가 받음과 동시에 주가 상승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SK하이닉스 배당금 증가에 따른 주당배당금(DPS) 증가도 노릴 수 있다는 평가다.
김 연구원은 "올해엔 애석하게도 통신3사 중 SK텔레콤만 배당금 증가 이슈가 없었다"며 "하지만 내년 2분기부터 재차 SK텔레콤 배당금 증가 이슈가 불거질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이어 "SK하이닉스가 이익이 증가함에 따라 배당금이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 이에 SK텔레콤의 배당금 유입분이 증가할 전망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