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의정부시민단체 '탄핵반대' 홍문종의원 규탄집회

최종수정 2016.12.01 08:20 기사입력 2016.12.01 08:2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의정부)=이영규 기자] '박근혜대통령 탄핵반대' 발언으로 물의를 빚고 있는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 규탄집회가 2일 경기도 의정부시에 열린다.

'박근혜 퇴진 의정부운동본부'는 탄핵 관련 발언으로 논란이 된 홍문종 의원 규탄 집회를 2일 오후 7시 홈플러스 의정부점 앞에서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의정부지역 시민단체들로 구성된 운동본부는 이날 홍 의원 규탄 촛불 집회에 이어 홍 의원 지역사무소 앞까지 거리 행진을 벌인다.

운동본부 관계자는 "홍 의원이 지난 17일 국회 본회의에서 최순실 특검법에 기권표를 던진 데 이어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탄핵 반대 의사를 적극적으로 밝혔다"며 "이날 규탄집회에서는 이에 분노한 의정부 시민들의 목소리가 터져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민중연합당 의정부시위원회는 지난달 30일 성명을 내고 "홍문종 의원은 박근혜 정권의 탄생에 앞장서고 이 정권의 범죄행각을 방조한 공범자로서 모든 직을 내려놓고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라"고 촉구했다.
홍 의원은 지난달 30일 YTN 라디오에 출연해 전날 박 대통령의 3차 대국민담화와 관련해 "야당으로선 시쳇말로 약이 좀 오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탄핵이라는 게 상당히 난감해지고 대오가 흐트러지지 않았을까"라고 말해 논란을 일으켰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