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계절에 맞춰 알아서 운전"…환기시스템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기 정화 실내 공급, 오염 공기 외부로 배출…창문 열지 않아도 알아서 환기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LG전자가 30일 계절에 맞춰 스스로 알아서 운전하는 환기시스템(ERV) 5종을 출시했다.

환기시스템은 창문을 열지 않고도 실외의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해 실내로 공급하고, 실내에 있는 오염된 공기는 외부로 배출하는 장치다.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외부 공기에 대한 걱정이 많거나 창문이 없는 경우에 유용하다.
이재성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전무)은 "사계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LG만의 에어솔루션을 앞세워 글로벌 공조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모델이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LG전자 창원공장에서 환기시스템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모델이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LG전자 창원공장에서 환기시스템을 소개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LG전자가 이번에 출시한 대표 신제품(모델명: LZ-H504SB)은 실내 공기상태와 외부 온도를 감지한 후 스스로 작동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하고 에너지 사용량도 줄여준다는 특징이 있다. 신제품은 사계절 자동 운전모드를 통해 계절에 따라 최적의 환기를 구현한다.

예를 들어 여름에는 전열교환장치를 이용해 실외의 더운 공기의 열을 떨어뜨리고 정화한 후 실내로 공급한다. 또 겨울에는 실외의 찬 공기를 따뜻하게 하고, 정화한 후 실내로 보내준다.
환기를 하면서 창문을 열지 않아도 돼 에너지 효율 측면에서도 장점이 있다. 봄, 가을에는 실외의 시원한 공기를 정화해 실내로 바로 공급하는 방법으로 냉방기기 사용을 줄여준다.

LG전자의 신제품은 실내 공기의 이산화탄소(CO2) 농도를 파악해서 작동 여부와 환기량을 스스로 조절하는 기능도 있다. 실내 공기는 사람들의 활동이 많아지면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많아져 수시로 환기가 필요하다.

LG전자 환기시스템

LG전자 환기시스템

원본보기 아이콘

또 4단계 공기청정시스템을 탑재해 ▲큰 먼지 ▲황사·초미세먼지 ▲대장균, 녹농균, 폐렴균, 살모넬라균 등의 바이러스·박테리아 ▲곰팡이 등을 차례로 제거해준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신제품은 LG 시스템에어컨인 '멀티브이(Multi V)'와 연동해 제습기능과 가습기능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실내 공기의 습도 관리, 오염 물질 제거 등을 엄격하게 관리해야 할 필요가 있는 병원, 요양시설, 학교 등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면서 "사용자는 리모컨 창을 통해 실내공기 상태, 필터 교체 주기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시스템에어컨을 작동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