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달 1일 '2016 벤처창업대전'…'제2 벤처붐' 확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은탑산업훈장에 윤상원 캐스텍코리아 대표 수상

왼쪽부터 윤상원 캐스텍코리아 대표(은탑산업훈장), 권진혁 뉴트리바이오텍 대표(동탑산업훈장), 김방희 제이엔케이히터 대표(철탑산업훈장).

왼쪽부터 윤상원 캐스텍코리아 대표(은탑산업훈장), 권진혁 뉴트리바이오텍 대표(동탑산업훈장), 김방희 제이엔케이히터 대표(철탑산업훈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청은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6 벤처창업대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벤처ㆍ창업 육성의 성과를 결집해 국민과 공유하고 '제2 벤처붐'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 첫 날에는 벤처산업 발전과 건전한 창업문화 조성에 기여한 벤처ㆍ창업 기업인과 투자자,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한다.
올해 포상규모는 총 169점이다. 은탑산업훈장에는 주식회사 캐스텍코리아의 윤상원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캐스텍코리아는 전통적인 주물공정 산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터빈엔진을 개발하고 상용화해 글로벌 점유율 3위 기업으로 성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행사기간 동안 전시관이 운영된다. 정부 창업지원사업의 성과를 살펴볼 수 있는 '특별 전시관', 공모를 통해 선정된 벤처ㆍ창업기업의 우수제품을 선보인 '일반 전시관'으로 구성된다. 드론과 가상현실(VR)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관, 경영애로 상담관 등도 갖췄다.

2016 벤처창업대전 일정

2016 벤처창업대전 일정

원본보기 아이콘

또 창업선도대학관, 비즈쿨관, 청년창업사관학교관에서는 휴대용 화재경보기, 실시간 원격 레이싱 디바이스 등 창업 동아리 학생과 일반인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제품들을 볼 수 있다.
글로벌 전시관에서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활성화사업을 통해 해외 진출에 성공한 기업들이 소개된다. 재도전 성공관에서는 실패를 딛고 재기한 23개 재창업기업의 제품이 전시되며 창조기업협업관에서는 1인 창조기업의 우수제품들을 볼 수 있다.

이밖에 부대행사로는 '재도전의 날', '토크콘서트', '1인 창조기업 성공포럼', '글로벌 벤처ㆍ창업 컨퍼런스' 등이 개최된다.

벤처창업대전은 1997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벤처창업대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