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물에서도 전문가급 사진 촬영" 소니, 'RX100' 방수 하우징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내압 수심 40m의 높은 방수 성능"
다이빙, 스노클링 등 해양 레포츠 수중 촬영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소니코리아는 29일 'RX100' 시리즈 전 기종에 호환이 가능한 방수 하우징 'MPK-URX100A'를 국내 출시했다. 가격은 34만9000원이다.
이번에 출시한 방수 하우징 MPK-URX100A는 RX100, RX100 II, RX100 III, RX100 IV는 물론 지난 달 출시된 신제품 RX100 V에도 대응이 가능하다.

RX100 시리즈 방수 하우징 MPK-URX100A는 이중 패킹이 돼 있어 침수 걱정 없이 안전하게 수중 촬영을 할 수 있다. 655g의 가벼운 무게에도 불구하고 내압 수심 40m까지 대응이 가능한 강력한 방수 성능을 갖추고 있다. 다이빙, 스노클링 등 수상 레포츠 촬영에 용이하며 눈, 비 등 궂은 날씨 상황에서도 고화질 촬영이 가능하다.

MPK-URX100A는 RX100 시리즈의 초소형 보디에 맞춘 고급 디자인으로 카메라에 엄지 그립(AG-R1·R2)을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RX100 시리즈에 내장된 플래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동봉된 디퓨저를 장착할 경우 렌즈 주변부의 광량 저하로 인해 사진의 외곽 부분이 어두워지는 '비네팅 현상'을 완화할 수 있다.
하우징 외부에 위치한 렌즈 링 다이얼 및 회전식 컨트롤 다이얼을 사용하면 수중에서도 원활한 조작이 가능하다. 크고 직관적인 레버식 셔터 버튼과 줌 레버, 푸시 버튼을 채용해 수중에서 장갑을 장착한 상태에서도 편안하게 조작할 수 있다.

액세서리 슈를 탑재해 외부의 수중 플래시를 설치할 수 있어 빛이 부족한 수중에서 보다 선명한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보다 안정적인 촬영을 위해 3홀 스크류 마운트를 통해 별도의 브라캣이나 그립을 연결할 수 있으며, 67mm 필터 마운트를 채용해 동일한 규격의 컬러 필터는 물론 광각 및 접사 렌즈(컨버터)의 장착도 가능해 수중에서도 풍부한 이미지를 확보할 수 있다.

RX100 전용 방수 하우징 MPK-URX100A 출시를 기념해 이날 오전 10시부터 소니스토어 온라인 및 소니스토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한정 수량으로 예약판매가 진행된다.

예약 판매 구매자에게는 RX100 시리즈용 배터리 NP-BX1을 증정하며, 예약 판매 기간 동안 RX100 시리즈와 MPK-URX100A 패키지를 구매할 경우 최소 5만원부터 최대 25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식 판매는 다음 달 9일 시작된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