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주택금융공사, MBS 만기일 휴일이면 경과이자 지급

최종수정 2016.11.28 09:45 기사입력 2016.11.28 09:4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주택금융공사는 다음달부터 발행되는 주택저당증권(MBS)의 경우 만기일이 휴일이면 휴일기간 동안의 경과이자를 추가 지급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월 첫째주와 셋째주 금요일에 MBS를 정례적으로 발행해왔으며 이로 인해 주로 1?2년물 MBS의 만기가 휴일인 경우가 많았다. 이 경우 주택금융공사는 다음 영업일에 이자를 지급하면서 휴일기간 동안의 경과이자 없이 기존 만기일까지만 계산한 이자를 지급해 투자자들이 불만을 제기해 왔었다.
앞으로는 MBS 만기일이 휴일인 경우 현재와 같이 다음 영업일에 이자를 지급하되 휴일기간 동안의 경과이자를 추가로 지급하도록 MBS 이자지급방식을 개선했다. 이같은 이자지급방식은 은행 등이 발행하는 금융채에도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다.

주택금융공사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저금리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높은 수익을 얻으려는 투자자들의 MBS 단기물 투자유인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공사는 불편하거나 불합리한 제도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개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