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재명 성남 구단주 "강등은 예상못해, 아쉽고 송구스럽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재명 성남시장 및 성남FC 구단주 [사진=김현민 기자]

이재명 성남시장 및 성남FC 구단주 [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프로축구 성남FC 구단주 이재명 성남시장이 팀의 2부리그(K리그 챌린지) 강등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성남은 20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한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6 승강플레이오프 두 번째 경기에서 강원FC와 1-1로 비겼다. 강릉 원정 첫 번째 경기에서 0-0으로 비긴 성남은 원정다득점 우선원칙에 따라 챌린지로 강등됐다. 성남은 창단 후 첫 강등을 당했다.
이재명 구단주는 구단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 등을 통해 " 챌린지 추락은 생각지도 못한 일이라 상당히 당황스럽다"고 했다. 이어 “결과는 아쉽지만 송구스럽다. 팀을 재건하고 승리를 만드는 까치군단으로 다시 시작하자. 우리에겐 승리 DNA가 있다”고 했다.

다음은 이재명 성남 구단주의 글.

성남 FC 구단주 이재명입니다.
챌린지 추락은 생각지도 못한 일이어서 상당히 당황스럽습니다. 올해 성남 FC는 시민구단 최다 관중을 기록하고, 시민구단 최초로 올해의 팬 프렌들리 클럽 상을 수상하고, 최고의 유소년 팀을 만들고, 지역민을 하나로 뭉치게 하는 효과를 거뒀지만 막판 성적이 좋지 못하면서 빛이 바랬습니다.

그러나 믿습니다. 지금의 뼈아픈 시간은 퇴출 위기에서 어렵게 기사회생한 성남 FC가 진정한 시민구단으로 거듭나기 위해 피할 수 없는 과정입니다. 우리에겐 새로운 과제가 주어졌습니다. 피해선 안 됩니다. 질타와 고언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새롭게 태어나야 합니다.

선수와 코칭스태프 여러분. 결과는 아쉽지만 우리의 할 일은 명확해졌습니다. 팀을 재건하고 승리를 만드는 까치군단으로 다시 시작합시다. 우리에겐 승리 DNA가 있습니다. 죽을 각오로 다시 뛰어봅시다. 여러분은 그저 최선을 다해주십시오. 성남시도 최선의 지원을 다 하겠습니다.

성남 FC 팬 여러분. 구단주로서 팬 여러분께 실망을 안겨드려 송구합니다. 성남 FC는 시민 여러분의 구단입니다. 여러분의 질타와 조언을 얼마나 귀담아 듣느냐에 따라 성남 FC의 미래가 결정될 것입니다. 시민 화합의 구심점으로서 승리하는 성남 FC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성남시민 여러분. 그동안 여러분께서 성남 FC에 보여주신 관심과 사랑으로 우리 구단은 놀라운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내년 챌린지 리그에서 시작하는 성남 FC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성남 FC의 목표는 시민과 하나 되는 구단, 시민이 화합하는 구단입니다. 그 목표를 위해 성실히 뛰어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 자랑스러운 구단이 되겠습니다.

다시 시작합시다. 위기 속에는 늘 기회가 숨어 있습니다. 그 작은 기회를 놓치지 않으면 반드시 승리합니다. 저 역시 구단주로서 앞장서겠습니다. K리그 클래식 재진입을 위한 험난한 장정에 앞장서겠습니다.

끝으로 클래식에 승격한 강원 FC에 축하인사를 전합니다. 프로축구 발전을 위한 강원 FC의 신선한 바람을 기원합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