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도군, 사랑나눔영농조합법인 대표 김연단씨 좋은이웃 으뜸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진도군, 사랑나눔영농조합법인 대표 김연단씨 좋은이웃 으뜸상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 사랑나눔영농조합법인 대표 김연단씨가 ‘좋은이웃 으뜸상’에 선정되어 전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김연단(55)씨는 지난 2012년 사랑나눔영농조합법인을 설립, 진도특산물을 이용한 제빵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과 불우이웃에게 빵을 지속적으로 후원했다.
특히 어버이날과 어린이날에도 빵 나눔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펼쳤으며, 진도군에서 생산되는 검정쌀, 울금 등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 세월호 사고 수습 당시에는 팽목항에서 장기간 유가족과 현장 종사자들의 슬픔과 애환을 위로하고 김밥, 빵, 죽 등을 무료로 제공하기도 했다.

사랑나눔영농조합법인은 지난 2014년 전남형(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어 연간 48개의 지역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진도군의 농산물을 이용한 반찬사업도 시작해 지역농산물 홍보에 기여하고 있다.
김연단 대표는 “지난 2011년 진도군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하는 제빵기술을 배워 취약계층과 노약자들에게 빵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면서 나눔봉사활동을 한 작은 노력이 이런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화합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좋은이웃 밝은동네’ 시상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봉사하며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 온 개인과 단체를 발굴·홍보해 지역공동체 실현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시행해 오고 있으며,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 KBC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해 지난 16일(수) 광주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