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구 산책길 어울리는 이름 찾아주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일동~고덕동 코스·둔촌동~일자산그린웨이~길동 코스 재탄생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병의 90%는 걷기만 해도 낫는다’는 책의 제목처럼 누구나 쉽고 부담없이 할 수 있는 걷기운동이 효과도 좋다.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지역주민의 걷기운동을 생활화하기 위해 기존 길을 재정비하고 걷기 편안한 산책길로 재탄생시켰다.
8일까지 도시 산책로(가칭)에 어울리는 명칭을 공모한다.

이해식 강동구청장

이해식 강동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해 11월부터 강동구보건소 운동사들은 산책로 정비를 위해 지역내 전지역을 걸어 다니며 걷기 좋은 길을 탐색했다.

발굴한 코스에 대해 주민 의견을 수렴했고 도로과, 푸른도시과, 청소행정과 등 관련 부서와 협조를 통해 환경을 재정비했다.
평범했던 길은 총 6.5km 거리 ‘강일동~고덕동 코스’(도보 1시간 38분)와 5.4km 거리인 ‘둔촌동~일자산그린웨이~길동 코스’(도보 1시간)으로 재탄생됐다.

구간마다 코스 안내지도, 올바른 걷기자세, 걷기운동의 효과 등 다양한 건강정보가 담긴 안내판을 설치할 계획이다.

구는 산책길 조성에 대한 주민 참여와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산책로 명칭을 공모하고 있다.

지역, 연령 상관없이 누구나 강동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dong.go.kr)를 통해 응모에 참여하거나 신청서를 다운받아 직접 방문 또는 우편, 팩스 등으로 접수할 수 있다. 1인 3작까지 가능하다.

강동구 지역을 대표하며 걷기구간을 부각시키는 ‘상징성’,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잘 표현한 ‘적합성’, 거부감 없고 친근하며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대중성’, 타 명칭과 차별적인 ‘독창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결과는 이달 중에 발표되며 최종 선정된 응모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