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필립스, 차의과학대학교와 산학협력 MOU 체결

최종수정 2016.10.27 14:38 기사입력 2016.10.27 14:38

댓글쓰기

박희제 필립스코리아 마케팅 상무(오른쪽)와 홍정기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대학원 원장이 27일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박희제 필립스코리아 마케팅 상무(오른쪽)와 홍정기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대학원 원장이 27일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필립스코리아는 차의과학대학교와 국내 스포츠의학 분야의 연구를 통한 홈 헬스케어 산업 육성 위한 산합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은 필립스코리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사업부와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대학원 간에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홈 헬스케어 분야의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인적자원의 교류 △ 관련 산업 육성과 관계되는 장비, 시설 및 인력 풀의 지원 △ 산업체 전문가의 자문과 교수활용 및 프로그램 공동 개발 △ 기타 협력 사업 추진 및 교류 등의 내용으로 산학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특히 필립스는 이번 차의과학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자사 홈 헬스케어 제품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한 다양한 연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대학원 홍정기 원장의 연구팀은 필립스 홈 헬스케어 제품을 활용하여 다양한 통증에 적합한 맞춤 사용법을 개발하고 근육 통증 외에도 블루라이트 기술을 이용한 집중력 강화와 멘탈 컨트롤 능력 향상 등 새로운 연구 프로젝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박희제 필립스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필립스는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기업으로서 홈 헬스케어 산업 육성을 위해 전문 연구기관의 다양한 연구활동을 꾸준히 지원해오고 있다"며 "차의과학대학교와의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스포츠의학 분야를 위한 다양한 연구와 제품 개발을 확대하여 소비자들의 건강한 삶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필립스는 다양한 홈 헬스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예방'을 목표로 전 세계 치과의사들이 추천하는 프리미엄 음파칫솔 브랜드인 '소닉케어(Sonicare)'와 라이트 테라피 기기 '에너지업(EnergyUp)', 가정용 적외선 조사기 '인프라케어 (InfraCare)'가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