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체고 고하늘 선수 “전국체전서 금·동메달 획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체육고등학교 2학년 고하늘 선수>

<광주체육고등학교 2학년 고하늘 선수>

AD
원본보기 아이콘

10일 자전거 여고부 20㎞ 포인트레이스에서 ‘금메달’
금메달 10개 획득 후 선수 길러내는 체육교사가 ‘꿈’


[아시아경제 문승용] 광주체육고등학교 2학년 고하늘 선수가 제97회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해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이며 금메달과 동메달을 획득, 차세대 유망주에 올랐다.
고하늘은 지난 10일 충남 금산 음성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자전거 여고부 20㎞ 포인트레이스 부문에서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이며 1위로 결승점을 통과해 금메달을 획득했다.

앞서 8일 열린 단체 스프린터에서도 동료들과 팀을 이뤄 동메달을 따내기도 했다.

고하늘 선수는 제71회부터 79회까지 전국체전에 출전해 복싱 헤비급 부문 9년 연속 금메달을 따내며 ‘4각의 링’을 누빈 국내 최강자 고영삼(45) 챔피언의 딸이다. 고씨가 전국체전에 출전해 따낸 금메달만 모두 10개에 이른다.
부친의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의 피를 물려받은 고하늘 선수의 기량은 외국에서도 이미 점찍어 놓은 상태다. 일본과 유럽 지역 스카우터들이 제의를 해왔던 사실도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월등한 기량을 뽐내며 차세대 유망주에 오른 고하늘 선수는 “전국체전 금메달 10개를 딴 아버지처럼 금메달 10개를 따는 게 꿈”이라며 “끊임없는 노력과 꾸준한 몸관리로 오랫동안 정상의 자리를 지켜온 아버지처럼 오래 기억되는 운동선수를 길러내는 체육교사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승용 기자 msynew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