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북구 어린이·청소년 '놀권리' 주제 열린토론회 가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놀권리’ 실현 위한 아동참여정책 제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지난 12일 성북구청 4층 아트홀에서 ‘2016 성북구 어린이·청소년 열린토론회’를 개최했다.

'어린이?청소년 열린토론회’는 국내 최초 아동친화도시로 지정된 성북구가 유엔 아동권리협약 제12조에 규정된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고 ‘아동의 놀권리 실현’을 위해 아동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개최된 것이다.
이날 토론회에는 어린이?청소년의회, 구정참여단, 주민자치위원회, 아동청소년센터 청소년 운영위원회 등 성북구의 어린이?청소년 참여단체 회원 50여명이 참석했다.

거주지 별로 4개 권역, 8개 조로 나뉘어 ‘놀권리’에 관련해 자신들이 생각하는 성북구의 놀이공간과 프로그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어린이, 청소년 열린토론회

어린이, 청소년 열린토론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참가자들은 ‘내가 생각하는 아동청소년의 참여란?’, ‘내가 알고 있는 성북구의 놀이공간과 프로그램’, ‘우리 동네에 만들고 싶은 놀이공간’에 대해 의견을 제안, 토의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발표된 제안 중에는 친구들끼리 수다를 나누거나 취미활동, 수행평가 준비들을 할 수 있는 독립적인 공간을 원하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손예원(고대부중, 2학년) 학생은“‘룸카페’라고 하면 인식이 부정적이지만 구청에서 운영한다면 믿고 방문해 친구들과 숙제를 함께 준비하는 등 유익한 장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밖에도 ‘청소년 전용 공방’‘내가 그리는 미술관’등 창의적인 제안들이 다수 제시됐다.

토론회가 끝나고 이록(삼선중, 1학년)학생은 “처음 만나는 친구들이었지만 ‘우리’일이니까 편히 말할 수 있었다”며 “다양한 의견을 통해 다르게 생각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고 말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이번 토론회에서 제안된 여러 가지 아이디어들 중 현실성 있는 내용들에 대해 향후 ‘아동친화도시추진위원회’ 소속분과인 ‘놀권리 추진단’을 통해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