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U+, 권영수 대표 국감서 빼려고 거짓 약속…국회 능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U+ 다단계 영업 문제제기 위해
권영수 대표 국감 증인 신청한 김영주 의원
LGU+가 내년 1월 다단계 중단 약속
김 의원, 권 대표 증인신청서 철회
국감장서 말 바꾼 LGU+ 모르쇠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LG유플러스가 권영수 대표이사를 국정감사 증인에서 빼내기 위해 거짓 약속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11일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영주 의원(더불어민주당)은 "LG유플러스에서 먼저 다단계 영업을 중단한다고 해서 회사 대표를 국감 증인에서 뺐는데, 이 자리에서 (중단을)검토한다는 말은 국회를 능멸하는 것 아니냐"며 황현식 LG유플러스 PS본부장을 강하게 질책했다.

이날 당초 LG유플러스 휴대폰 다단계 영업에 대해 국감 증인으로 권영수 LG유플러스 대표이사가 신청됐지만, 지난주 증인신청한 김 의원에 요청에 따라 증인이 황 본부장으로 교체됐다.
당시 김영주 의원실은 아시아경제에 "LG유플러스 측에서 휴대폰 다단계 영업을 중단한다는 입장을 밝혀왔다"며 "이에 따라 담당 본부장이 국감에 출석해 향후 계획을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황 본부장은 김 의원의 질의에 "그동안 여러 의원들과 여러 군데에서 다단계에 문제점에 의해 지적해서 그런 부분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개선하려는 노력 지속하고 있다"며 "지금 말하는 것은 개선 노력을 하는 정도에서 벗어나 아예 다단계를 중단하라는 말로 이해되는데 그동안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검토 못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황 본부장은 "의원님이 적극적 권유한다면 그런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에 발끈하며 "그럼 거짓말 한 것 아니냐? 내가 권영수 대표 증인 선정했는데 그 회사에서 먼저 다단계 중단한다고 이메일 보냈다"며 "우리가 이 문서를 요청했나? 회사에서 먼저 보냈다"고 말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김 의원에 먼저 이메일 형식으로 '다단계를 중단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이에 김 의원은 회사 직인이 담긴 공식문서를 요청, 관련 문서를 받은 뒤 국감 증인에서 권 대표이사를 제외했다.

김 의원은 "국회의원이 증인 신청을 했다가 빼면 향흥을 제공받았다는 의혹을 받는다. 그런데도 중단한다는 입장을 밝혀 증인을 철회했다"라며 "LG유플러스가 내년 1월까지 계약기간이 있기 때문에 그 이후 중단한다고 이야기 했고, 전화 녹취도 있다. 국회를 능멸하지 말라"고 말했다.

또 김 의원은 "원래 대기업이 다단계 영업하는 것도 부도덕한데 LG유플러스는 불법적으로 영업까지 했다"며 "마지막에 (권영수) 대표 증인 신청하고, 약속 어긴 것에 대해 다시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황 본부장은 "일방적으로 일시에 중단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며 "충분히 검토되지 않은 상태에서 구체적인 일정을 말한 건 오류다. 이부분은 구체적인 검토가 있어야만 확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진복 정무위원장이 "1월까지만 하겠다는 것은 그럼 그냥 한 말인가"라는 질문에 황 본부장은 "일정에 대해서는 내가 드린 말이 아니다"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