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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상선, 미주노선 대체선박 오는 14일부터 정기운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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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00~6000TEU급 5척 투입 매주 서비스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HMM (대표 유창근)이 한진해운 법정관리로 빚어진 물류대란을 해소하기 위해 투입한 미주노선 대체선박을 정기 서비스로 전환한다.

5일 현대상선은 현대상선의 자체 영업력으로 충분히 운영할 수 있고 미주노선 경쟁력 강화에 따른 점유율 확대도 기대할 수 있어 정기 서비스 전환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신규 노선은 상해(중국)~광양~부산~미국 로스앤젤레스(LA)를 기항하며, 4000TEU~6000TEU급 컨테이너선 5척을 투입해 오는 14일부터 매주 1회 서비스 할 예정이다.

또한 한진해운 사태 이후 한진해운이 기항하는 LA 롱비치 터미널에 적체된 빈 컨테이너박스를 운송해 줌으로써 터미널 운영 및 국내외 물류 흐름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그동안 현대상선은 적절한 시기에 대체선박을 투입해 안정적인 운송망을 제공함으로써 부산항 적체물량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부산항의 한진해운 환적화물 운송에도 도움을 주는 등 고객 피해 최소화와 물류혼란 안정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현대상선은 “일부 손실이 있었으나 대체선박 투입으로 기존 및 신규 고객들과의 신뢰를 구축할 수 있었다”며 “이번 결정으로 미주노선 점유율을 높이는 등 미래 고객 확보와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현대상선, 미주노선 대체선박 오는 14일부터 정기운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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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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