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볼링 '제97회 전국체육대회'고등부 우수성적 거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볼링 '제97회 전국체육대회'고등부 우수성적 거둬
AD
원본보기 아이콘

"여고부 장미나(전남조리과학고) 은2, 동1 획득 '맹활약' "
"전남선수단 당초 목표보다 80점 많은 770점 기록 선전 "
"볼링 종합우승 달성·전남 전체 성적 한자리수 진입 청신호"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미나(전남조리과학고 3년)가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로 분전한 전남 볼링 고등부의 선전으로 제97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종합11위 달성을 기치로 내건 전라남도선수단의 목표 달성에 청신호를 밝혔다.
장미나는 4일 충남 천안종합운동장 볼링장 등에서 사전경기로 열린 제97회 전국체육대회 여고부 마스터즈에서 2,107점으로 동메달을 수확했다.

이로써 장미나는 이번 대회에서 은메달 2개(3인조전, 5인조전)와 동메달 1개를 수확하는 기염을 토했다.

2015년 볼링 청소년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여자부 6위에 오르며 청소년대표 상비군으로 선발됐던 장미나는 지난달 5일부터 27일까지 충남에서 개최된 제36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단체대항 볼링대회 여자 고등부에서도 2인조전 1위, 마스터즈 2위, 3인조전과 5인조전 각 3위를 기록, 개인종합 2위를 달성하며 전남조리과학고의 종합 준우승을 이끌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박성호(팔마고 3년), 조찬호(전남자연과학고 1년), 이호현(전남조리과학고 3년)이 팀을 이룬 남자 고등부 3인조전도 은메달을 따냈었다.

이처럼 고등부에서 분전한 전남볼링은 4일 현재 770점을 획득, 당초 목표했던 690점보다 80점을 추가 획득하는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전남볼링은 이번 대회에서 전국 최강인 남자 일반부(광양시청) 등을 앞세워 1,700여점을 획득, 종합순위 2위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분석됐다.
전남볼링 '제97회 전국체육대회'고등부 우수성적 거둬 원본보기 아이콘

그러나 고등부의 선전으로 상큼한 스타트를 끊은 전남볼링은 이런 상승세와 최강팀의 분전이 지속될 경우, 당초 목표했던 이상의 득점을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 96체전에서 종합12위를 달성했던 전남은 볼링종목의 분전으로 사기가 크게 충천, 종합11위 달성의 기대치를 높여주고 있다.

김상민 전라남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사전경기에서 너무도 기분좋은 소식이다”며 “이런 좋은 소식을 선수단에 알려, 사기충천의 기회로 삼아 반드시 지난해 성적을 능가하겠다”고 기뻐했다.

박종남 전남볼링협회장도“이번 고등부의 선전으로 전남선수단이 제97회 전국체육대회 볼링경기에서 최종 목표로 삼은 종합우승까지 차지할 수 있는 소중한 기틀을 마련했다”며 "200만 도민의 자긍심을 높이고 전남선수단의 전국체육대회 한자리수 등위 진입에 결정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볼링종목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