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재계 2017년 사업 계획] LG, ‘가전+전장+바이오’ 기대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LG그룹은 2017년 가전과 자동차 전장 부품, 바이오 사업 부문 등을 토대로 신성장 동력을 육성할 방침이다.

LG그룹의 사업개편 키워드는 선택과 집중이다. LG전자 HE사업본부와 H&A사업본부는 올해 실적 호조를 토대로 내년에 더욱 공격적인 투자에 나설 계획이다. 가전 부문은 LG의 올해 실적 목표를 견인한 핵심 사업 부문이다. LG는 내년에도 가전 부문의 선전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차세대 프리미엄 OLED TV와 초프리미엄 브랜드 ‘시그니처’ 시리즈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LG전자 모델이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중 할인 판매되는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LG전자)

▲LG전자 모델이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중 할인 판매되는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LG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LG전자 MC사업본부는 ‘G5’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V20’ 출시로 반전의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스마트폰 사업 부문의 성공 여부는 계열사에 미치는 여파가 크다는 점에서 내년에도 전체 영업익을 좌우하는 핵심 변수가 될 전망이다.

LG전자는 꾸준하게 투자했던 VC(Vehicle Components)사업본부가 내년 수익성 향상의 첨병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국 난징 자동차 전장(電裝) 부품 공장을 통해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으로 떠오른 중국 시장 공략에 힘을 쏟고 있다.
이와 관련 LG화학은 정부의 ‘고밀도 이차전지 개발 프로젝트’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등 전기차용 이차전지시장 주도권 확보에 시동을 걸었다.

아울러 LG의 신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바이오 사업도 내년 투자 계획의 초점이다. LG화학은 ‘팜한농’ 인수에 이어 ‘LG생명과학’ 합병을 발표했고, 내년을 대비한 바이오 관련 조직개편도 준비하고 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