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성의 계절' 옥션, '신사' 아이템 판매 급증…최대 6배 '↑'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자의 계절, 남성 패션 아이템 품목별 최대 6배 이상 증가
정장(238%), 보타이(511%), 헹커치프(91%) 등 도심 패션 아이템, 등산·아웃도어 제품보다 인기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추남(秋男)’을 위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올 가을은 도심에서 멋진 가을남자로 변신할 수 있는 정장이나 정장과 어울리는 패션소품을 찾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29일 옥션에 따르면 추석명절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날씨에 접어든 최근 1주(9월19~25일) 동안 남성정장, 넥타이, 구두, 가방 등의 남성 패션 아이템이 전주 대비 품목별로 최대 6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본적인 남성정장은 최대 3배(238%) 이상 증가했다. 셔츠도 캐쥬얼셔츠(103%)보다 정장에 어울리는 드레스셔츠(136%)가 더 잘 팔렸다. 가을의 상징인 트렌치롱코트는 121% 늘었다. 같은 기간 등산용 바지(44%)나 자켓(76%), 등산조끼(91%)와 같은 남성등산의류 품목을 웃도는 수치다.

정장에 어울리는 패션소품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일반 넥타이는 2배(140%) 이상 늘었고,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보타이와 나비넥타이는 6배(511%) 이상 급증했다. 이밖에 셔츠에 고급스러움을 더해줄 수 있는 넥타이핀·커프스는 113% 늘었고, 클래식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는 헹커치프도 91% 증가했다. 정장룩을 완성해주는 옥스포드 구두는 74%, 천연가죽가방은 160% 신장했다.
김경희 옥션 패션실 팀장은 “최근 그루밍족, 아재파탈 등 자신을 꾸미는 데 적극적인 남성들이 늘어나며 올 가을, 야외보다 도심에서 멋을 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들이 인기를 얻으며 관련상품 매출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며, “다양한 패션상품을 손쉽게 비교?선택할 수 있는 온라인몰의 강점도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남성 고객들을 끌어 모으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