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이서현 사장, 'K패션' 성공신화 쓴다…에잇세컨즈 中 출사표

최종수정 2016.09.29 09:01 기사입력 2016.09.29 09:01

댓글쓰기

이서현 사장, 'K패션' 성공신화 쓴다…에잇세컨즈 中 출사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이서현 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장이 ‘K패션’의 성공신화를 쓴다.

삼성물산패션부문의 제조·유통 일괄화(SPA)브랜드 에잇세컨즈가 중국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에잇세컨즈는 이서현 사장이 브랜드명을 짓는 과정부터 참여했다. 이 사장은 브랜드에 '8초 안에 고객을 만족시킨다'라는 뜻을 담았다. 특히 중국인이 선호하는 8이라는 숫자를 이름에 넣을 정도로 론칭 초기부터 중국 진출을 염두에 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중국 상하이시 화이하이루 중심부에 에잇세컨즈의 상하이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30일 오전 8시 8분 오픈하는 에잇세컨즈 상하이 플래그십 스토어는 2층 규모에 약 3636.4㎡(1100평)에 달하는 초대형 매장이며, 브랜드 제품 외에도 숍인솝 형태로 K스타일을 선도해 나갈 한국 브랜드가 함께 입점된다. 에잇세컨즈를 중심으로 한류 패션의 진면모를 소개하는 동시에 K스타일 전반을 한곳에서 볼 수 있도록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함께 입점되는 브랜드는 코스메틱, 액세서리, 문구, 캐릭터 상품, F&B 등 분야의 7개 브랜드다. 레미콘, 10X10, 스틸러&뮤지크, 반디네일, 누누핑커스, 토이리퍼블릭, 크렁크 등이다.

이서현 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장

이서현 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장

썝蹂몃낫湲 븘씠肄
에잇세컨즈 상하이 1호점이 들어서는 화이하이루는 동서 방향으로 약 5km에 달하는 거리에 자라, H&M, 유니클로 등 글로벌 SPA 브랜드는 물론 명품, 스포츠, 주얼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총집합돼 있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중국 전역에서 전개되고 있는 세계 SPA 브랜드들의 매출순위를 보면 상위 10개 중에서 7개 매장이 상하이 지역에 위치해 있다. 그 중 1위 매장은 화이하이루에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에잇세컨즈를 단기간 내 국내 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SPA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한편 아시아 시장 전체를 바라보며 특히,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상품 개발, 입지 선정부터 운영전략까지 다각도로 고심을 거듭해 왔다.

지난 8월 한중 양국에서 동시에 활동하는 에잇세컨즈 모델로 지드래곤(GD)을 선정한 것도 이와 같은 맥락이다. GD는 에잇세컨즈 모델로 활동하는 것뿐만 아니라 디자인에도 직접 참여했다. 지난달 12일 판매를 시작한 GD 협업 제품은 현재까지 4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한달 남짓한 기간 동안 개별 라인 제품의 매출로는 기록적인 수치라는 평가다.

에잇세컨즈는 상하이 매장 오픈에 맞춰 GD와의 2차 콜라보 제품도 공개한다. 에잇 바이 지드래곤(8 X GD)과 에잇 바이 지디스픽(8 X GD'S PICK)으로 출시되는 GD 콜라보레이션 라인은 GD의 시그니처 타투, 드래곤 자수 등을 디자인으로 적용한 다양한 상품이 포함돼 있다.

에잇세컨즈 상하이 매장은 그랜드 오픈에 맞춰 매시간 8분마다 진행하는 프로모션, 숍인숍 형태로 입점한 8개 브랜드의 릴레이 이벤트, 디지털 룰렛 형식으로 진행하는 빠빠빠(888) 행사와 888위안(RMB)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증정 이벤트 등 중국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30일 명동에도 에잇세컨즈 명동2호점을 오픈한다. 국내 최대 상권이자 중국인 고객이 가장 많이 찾는 명동에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중국 진출과 함께 시너지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