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래마을 몽마르트 공원서 한·불음악축제 열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월 1일, 오후 4시30분 서래마을 몽마르트 공원 반포서래 한·불음악축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한국 속 작은 프랑스 마을로 불리는 서래마을에서 프랑스의 세계적 록그룹 '레 지노상'이 내한해 공연을 펼친다.

서초구(구청장 조은희) 반포동 서래마을 몽마르트 공원에서 10월1일 프랑스인 등 외국인들과 시민, 예술인들이 함께 하는 한·불 수교 130주년 기념, '2016년 반포서래 한·불음악축제'가 열린다.
프랑스 유명인기 그룹 ‘레 지노상(Les Innocents)’ 축하 공연, 육군 제20기계화 보병사단 군악대 '거리퍼레이드', 노브레인, 알리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 공연이 이어지고, 풍등&풍선 날리기와 크레페와 와인 등 세계음식대전 등 다양할 볼거리가 펼쳐진다.

이날 오후 4시 진행되는 식전행사에는 군악대 '거리퍼레이드'를 필두로 프랑스학교장과 학생들, 200여 명의 시민들이 프랑스학교에서 출발해 몽마르뜨 공원까지 두 나라 국기를 양손에 들고 행진한다. 프랑스 학생들의 샹송, 비보이, 퓨전 국악팀의 흥겨운 무대도 펼쳐진다.
지난해 열린 한불축제 공연

지난해 열린 한불축제 공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메인 공연은 한국과 프랑스, 양국의 과거, 현재, 미래를 표현하는 세 개 테마로 구성된다. 최지해 아나운서와 프랑스 출신 탤런트 파비앙이 사회를 보고, 한국 퓨전그룹 공연을 시작으로 ‘레 지노상’의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레 지노상'은 파비앙 페논(Fabien Penone) 주한 프랑스 대사와 앙토니 쇼뮈죠 프랑스 문화원장이 직접 나서 특별히 이번 축제에 초청했다.
'또 다른 피니스테르', '완전한 세상'과 같은 히트곡 공연은 프랑스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특별한 음악 선물이 될 것이다.
130년 전 프랑스 선교사가 조선 땅에 첫 발을 내딛는 날을 기념하는 '테마-하나 ‘만남’ 프랑스의 유명 가수 에디뜨 피아프가 불렀던 '사랑의 찬가'와 한국을 대표하는 '아리랑'을 편곡해 프랑스와 한국의 첫 만남을 표현한다. 한국과 프랑스를 대표하는 무용과 화려한 그림 퍼포먼스도 어우러져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다.

'테마-둘 ‘현재’', ‘음악으로 하나 되다’ 무대. '레 미제라블', '오페라의 유령' 뮤지컬 하이라이트와 함께 ▲노브레인 ▲알리 ▲손승연 ▲울랄라세션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의 공연이 축제의 장을 더욱 뜨겁게 달군다.

'테마-셋 ‘미래’ ‘Adieu & See You Again’. 조은희 서초구청장과 주한프랑스 대사가 내년에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하며 풍등을 띄운다. 주민들도 야광풍선 수백 개를 날려 보내며 막을 내린다.

프랑스 문화원 관계자는 “레 지노상의 역사적인 한국 첫 공연은 재한 프랑스인들로서 너무나 가슴 설레는 공연이 될 것”이라며 “특히 올해 공연은 한불수교를 기념해 프랑스와 한국의 돈독한 관계를 다지는 의미가 있어 모든 프랑스인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축제의 장 한켠에서는 세계음식대전이 열린다. 프랑스의 크레페와 와인, 터키의 케밥, 일식 요리, 파키스탄의 탄두리 치킨 등 다양한 지구촌 음식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한불축제 세계음식체험부스

한불축제 세계음식체험부스

원본보기 아이콘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매년 1만여명이 넘게 참여하는 한불 음악축제는 올해 특히 한국과 프랑스 수교 130주년을 기념, 준비한 만큼 서초구와 프랑스학교, 프랑스문화원의 적극적인 협조로 양국 주민이 함께 축제를 준비하며 문화로 하나되는 화합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