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니닥터헬스케어 수소샘, 中 수출품 품질검사 최종 통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국 내 최초 수소수 수입허가 취득
애니닥터헬스케어 수소샘, 中 수출품 품질검사 최종 통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애니닥터헬스케어의 프리미엄 기능성 워터 수소샘은 중국 내 수입판매허가인 중국 검사 및 검역(CIQ) 최종 허가를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중국 국가질량감독검험검역총국이 관리하는 CIQ는 수출품이 품질검사를 통과했음을 보증하는 통관증으로, 제품의 위생과 품질 등 엄격한 규정에 따라 이뤄진다.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올해 초 중국 내 수소샘 관련 브랜드 4건의 상표출원을 마치고, 최근 북경 CIQ까지 허가를 받아 중국 전 지역에서 수출입 통관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올 10월초 수출물량의 생산과 함께 본격적으로 중국에 수소수 캔음료인 수소샘을 수출한다고 밝혔다. 최근 대 중국수출입허가 자체가 어렵거나 양국간의 무역관계가 어렵게 되었지만, 그 동안 치밀한 준비를 통해 '수소샘'의 허가를 취득한 것에 대하여 큰 의미를 둘 수 있다.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중국 내 CIQ허가를 바탕으로 중국의 규모가 큰 유통회사는 물론이며 중국내 현지법인의 국내업체와 이미 판매 협의가 이루어지고 있어 11월부터는 중국내 매장에서 프리미엄워터로서 판매가 이뤄진다.
아울러, 미국의 유통업체도 미국 내 식품의약국(FDA) 허가는 형식적인 측면이 많기 때문에 이번 수소샘의 중국내 허가를 최고로 인정할 만큼의 제품 품질을 증명 받은 것이라고 해 대미 수출도 10월에 1차 샘플이 진행이 되며, 애니닥터헬스케어 자체적으로도 수소샘 브랜드로 수출을 위한 FDA허가가 진행 중이라고 한다.

애니닥터헬스케어의 수소샘은 국내 최초의 수소수 캔음료로 국내에는 지난 6월 출시되어 프리미엄 기능성 음료로 주목을 받고 있다.

수소샘은 애니닥터헬스케어의 수소수바이오연구소에서 지속적인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수소 함량과 보존력을 높인 제품으로, 피부노화와 각종 질병의 주범이 되는 몸 속 유해활성산소의 배출을 도와 건강한 몸매 관리 및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기능성 음료이다. 이번 중국 CIQ 허가는 글로벌 수소수 브랜드 중 최초로 수입 허가를 취득했다는데 의미가 깊다.

중국 내 생수시장은 2015년 기준으로 23조원으로 한국(6000억원)의 38배가 넘는 수치이며 프리미엄 생수 시장은 약 1조5000억원대로 매년 30% 이상 급성장하고 있다.

애니닥터헬스케어의 수소샘은 내년 1억캔 수출을 목표로 중국 프리미엄 생수 시장에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생산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세계 최대 규모의 수소수 음료 생산기지를 새롭게 구축해, 제품 생산량과 시장점유율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성표 애니닥터헬스케어 대표는 “수소수 종주국인 일본의 수소수 업체를 제치고 수소샘이 중국 CIQ 허가를 가장 먼저 취득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중국에서 제품 품질을 인정받아 수입 허가를 취득한 것을 바탕으로, 향후 미국을 비롯한 다양한 해외 시장에 수소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니닥터헬스케어의 수소샘은 현재 국내 미니스톱과 올리브영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10월부터 대형백화점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