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행복주택]수서역세권·동탄2 등 '신혼부부 특화단지' 5곳 추가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육아 고려한 투룸형 설계
단지내 국공립어린이집·키즈카페·소아과


행복주택 신혼부부 특화단지 조성 콘셉트.

행복주택 신혼부부 특화단지 조성 콘셉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신혼부부가 아이를 키우며 살 수 있도록 '투룸형'으로 공급되는 '행복주택 신혼부부 특화단지'가 10개로 늘어난다.
국토교통부는 수서역세권과 고양장항, 의왕고천, 수원당수, 화성동탄2 등 5곳을 신혼부부 특화단지로 추가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행복주택은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 젊은층을 위한 공공임대주택으로 대중교통이 편리하거나 직주근접이 가능한 곳에 건설되는 주택이다. 주변 시세보다 20∼40% 저렴한 임대료로 최장 10년까지 거주가능하다. 하지만 신혼부부가 아이를 키우며 살기에는 규모가 작다는 지적이 있어왔다.

이에 국토부는 지난해 12월 서울오류와 하남미사, 부산정관, 과천지식, 성남고등 등 5곳을 신혼부부 특화단지로 선정했다. 전체 공급물량 6122가구의 절반 가량인 2760가구가 신혼부부에게 공급된다.
신혼부부 특화단지는 신혼부부가 아이를 키우며 살 수 있도록 투룸형으로 공급된다. 단지 내에 국공립어린이집과 키즈카페, 소아과 등 육아에 특화된 서비스가 제공되며 자녀안심설계 등이 도입될 계획이다.

이번에 추가로 선정된 수서역세권은 전체 행복주택 1900여가구 중 800여가구가 신혼부부에게 공급된다. 수서역세권의 경우 3호선 수서역 및 올해 말 개통되는 고속철도 SRT의 출발역과 인접해 있고 계획 중인 GTX가 개통될 예정이다. 국토부는 인근 가락농수산 시장 등 잠실이나 강남 쪽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대모산이 인접해 있어 신혼부부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불편함 없이 아이를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향장항은 5500여가구 중 2000여가구가 신혼부부 물량이다. 인근에 지하철 3호선 마두역·백석역(지하철 3호선)이 있고, 장항로가 확장되고 GTX까지 완료(2018년 착공예정)되면 접근성이 더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 의왕고천에는 2200여가구 중 1200여가구가, 수원당수는 1950여가구 중 1000가구, 화성동탄2은 620여가구 중 450여가구가 신혼부부에게 공급될 예정이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