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 "문의 쇄도해 현장접수 더 받기로"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터닝메카드 2016 테이머 챔피언십' 대회 참가자 500명을 현장에서 추가 모집한다. 놀이문화기업 손오공은 21일 "온라인 사전접수가 끝난 이후에도 문의가 쇄도하는 등 참가를 못해 아쉬워하는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요청을 적극 수용해 대회 당일 현장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손오공은 챔피언십을 앞두고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16일까지 5주간 터닝메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대회 참가자 2000명을 모집했다. 매주 400명씩 다섯 차례에 걸쳐 진행된 선착순 사전 접수는 모두 빠른 속도로 조기 마감됐다. 특히 미취학 아동들이 참여하는 레드홀 리그의 경우 전 회차 모두 마감까지 하루도 채 걸리지 않을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이로써 이번 대회는 사전접수자 2200명, 전국 마트대회 4강 진출자 168명, 현장 접수자 500명 등 총 2868명이 열띤 경쟁을 벌이게 된다.
올해 챔피언십은 가족이 서로 교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보다 많이 만들기 위해 ‘패밀리 배틀’ 형식으로 바뀌었다. 한 팀이 된 아이와 부모가 번갈아 가며 슈팅을 해 총 합계 점수가 높은 팀이 이기게 된다. 또한 본 경기 외에도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미션존과 체험존도 알차게 준비돼 있다.
터닝메카드 완구를 활용한 다양한 미니게임이 열리는 ‘패밀리 미션존’도 주목할만하다. 터닝카를 먼 거리로 슈팅하는 ‘멀리멀리슈팅’, 메카드를 먼저 팝업시키는 ‘빨리빨리팝업’, 상자 속에서 손의 감각으로만 완구 조립을 완성하는 ‘어둠속의 변신’ 등 쉽고 재미있는 터닝메카드 게임들이 미션으로 주어진다. 3가지의 미션을 완료하면 상품교환소에서 손오공의 다양한 완구를 선물로 교환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이 준비한 키즈송과 ‘뮤지컬 터닝메카드’팀의 싱어롱쇼가 메인 무대에서 펼쳐진다.
손오공 김종완 대표이사는 "이번 대회는 손오공과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를 선물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마련된 땡큐 페스티벌이다"며 "대회에 참가하지 못해도 놀이와 체험을 통해 상상하고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으니 가족이 하나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꼭 참여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터닝메카드를 좋아한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터닝메카드 2016 테이머 챔피언십’은 내달 2일 오전 10시부터 코엑스 A1,2홀에서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은 터닝메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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