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6 파리모터쇼'에서 볼 수 있는 콘셉트카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쌍용차 LIV-2

쌍용차 LIV-2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완성차 업체들이 오는 29일 개막하는 '2016 파리모터쇼'에서 다양한 콘셉트카를 최초 공개하며 시선을 끌 전망이다.

콘셉트카는 '모터쇼의 꽃'으로 불린다. 콘셉트카를 통해 전세계 완성차 업체의 기술과 디자인의 미래 방향성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콘셉트카는 향후 양산차로 다시 태어나기 때문에 각 완성차 업체들의 신차 전략을 엿볼 수 있기도 하다.
쌍용차는 이번 파리모터쇼에서 콘셉트카 LIV-2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LIV-2는 내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Y400(프로젝트명)의 양산 전 최종 콘셉트카다. 지난 2013 서울모터쇼에 처음 모습을 나타낸 콘셉트카 LIV-1에 이어 선보이는 LIV-2는 이전 모델의 디자인을 더욱 발전시켰다.

쌍용차 관계자는 "프리미엄 라운지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와 첨단 커뮤니케이션 기술이 투입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뛰어난 안전사양 등이 적용된 LIV-2는 럭셔리한 스타일과 편의성은 물론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서의 존재감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렉서스는 최신 콘셉트카 'UX 콘셉트'를 출품한다.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UX 콘셉트는 차세대 렉서스의 대담한 외관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고 전통적인 장인의 기술과 첨단 기술을 융합한 인테리어을 보여줄 예정이다. 디자인은 프랑스 니스에 본사를 둔 ED2에서 담당했으며 도시에서의 진보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렉서스 UX 콘셉트

렉서스 UX 콘셉트

원본보기 아이콘

메르세데스-벤츠는 순수 전기 SUV 콘셉트카를 공개할 전망이다. 이번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이 콘셉트카는 GLC 쿠페를 기반으로 제작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메르세데스-벤츠는 2018~2019년 양산형 순수 전기 SUV를 출시할 예정이다.

시트로엥은 이번 모터쇼에서 대형 세단 콘셉트카 'CX피리언스'를 최초로 공개한다. CX피리언스 콘셉트카는 전장 4.85m, 전폭 2m, 전고 1.37m와 3m에 달하는 휠베이스로 대형 세단의 풍모를 갖췄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돼 최고 출력 250~300마력을 발휘하며 전기 에너지로만 약 60㎞의 주행이 가능하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