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생활고와 지병도 막지 못한 국가유공자의 이웃 사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3년 추석을 앞둔 9월 11일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다섯 달 전 기부에 대한 감사 인사를 재차 하고 안부를 살피기 위해 임택준 씨 집을 찾았다.

2013년 추석을 앞둔 9월 11일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다섯 달 전 기부에 대한 감사 인사를 재차 하고 안부를 살피기 위해 임택준 씨 집을 찾았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광산구 어룡동 임택준 부부 라면·연탄 기증"
"유일 수입원 연금 쪼개 소방관 자녀 장학금 등 매년 기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10년 전 시력을 잃었다. 최근에는 명암조차 구별 못할 정도로 완전히 시력을 상실해버렸다. 매주 세 번씩 신장 혈액투석도 받는다. 당뇨병도 앓고 있다. 겹겹의 고통 속에 살고 있는 사람이다.
그러나 마음의 눈은 더욱 또렷하고 맑아졌다. 국가유공자인 그는 얼마 안 되는 연금으로 살면서도 매월 절반 이상을 떼어 차곡차곡 돈을 모아간다. 나 보다 더 어려운 사람을 도와야 한다는 의지는 육신의 고통 속에서 더욱 굳어진다.

광주 광산구 어룡동에 사는 국가유공자 임택준(69) 씨가 라면 100상자와 연탄 6000장을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에 지난 7일 기탁했다. 해마다 이어오는 그의 선행이다.

임씨가 광산구와 인연을 맺은 것은 지난 2013년. 그해 4월 임씨는 팔짱을 낀 부인의 안내로 민형배 광산구청장을 찾아와 선풍기 100대를 내놓았다.
그런데 임씨의 주문을 받은 업체는 얼마 후 벽걸이형 선풍기를 보냈다. 이 사실은 안 임씨는 “아픈 사람들은 벽걸이 선풍기를 켜고 끄는 것도 힘드니 리모컨이 달린 스탠드형으로 바꿔달라”고 다시 주문했다. 그의 세심함 덕에 주민 100명은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선풍기를 선물 받을 수 있었다.

당시 임씨는 “작년처럼 더운 여름은 처음이었다”며 “그나마 선풍기라도 드릴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우리 부부는 생각했다”고 더 많은 기부를 하지 못한 것을 아쉬워했다.

이후 부부는 해년마다 소방관 자녀를 위한 장학금 500만원,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에게 보낼 이불, 선풍기 등을 내놓았다.

현재 임씨는 당뇨 합병증으로 10년 전 시력을 잃고, 부인의 부축을 받아 매주 세 차례 신장 혈액투석을 받을 정도로 건강도 좋지 않다. 얼마 되지 않은 국가유공자 연금으로 임씨 부부는 살림과 치료를 병행하며 살고 있다.

임씨의 기부는 이처럼 빠듯한 살림을 또 쪼개 매월 일정액을 적립해 가능한 것이다.

이런 결정에는 부인 양정숙(69) 씨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이다. “이 나이에 남편과 팔짱끼고 다니는 부부가 어디 있겠느냐. 남편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그리고 나눌 수 있어서 좋다”고 양씨는 말했다.

힘들지 않느냐는 질문에 임씨는 “내가 어렵게 살았으니 더 어렵게 산 사람을 돌보고 살피는 것은 사람으로서 당연한 일”이라고 일축했다.

광산구 관계자는 “본인 처지도 좋지 않은데 더 어려운 사람을 돕고자 애쓰는 어르신 부부의 모습에 숙연함마저 느낀다”며 “이분들의 선한 마음과 실천이 지역에 퍼져 또 다른 사랑을 낳기를 간절히 기원한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