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재수 농식품부 장관 취임…“지방대 출신 ‘흙수저’라 무시 당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재수 농식품부 장관 취임…“지방대 출신 ‘흙수저’라 무시 당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연수 인턴기자] 김재수 신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제기된 의혹을 두고 "흙수저라 무시한 것이 분명하다"는 취지의 글을 올렸다.

4일 김 장관은 자신의 모교인 경북대 동문회 SNS 커뮤니티에 "정의와 진실은 항상 승리한다"며 "이번 청문회 과정에서 온갖 모함 음해 정치적 공격이 있었다"고 이같이 밝혔다.
김 장관은 "언론은 당사자의 해명은 전혀 듣지도 않고 야당 주장만 일방적으로 보도했다. 심지어 증인까지 나와 전혀 특혜가 아니며 (증인이) '나는 김재수 장관을 전혀 모른다'고 증언했는데도 한 줄도 싣지 않았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어 김 장관은 자신의 아파트 특혜 매매 의혹 등을 보도한 언론에 대해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그는 "내일 장관으로 부임하면 그간 사실 확인도 하지 않고 본인의 명예를 실추시킨 언론과 방송·종편 출연자를 대상으로 법적인 조치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김 장관은 자신을 향한 의혹을 시골 출신, 지방대 출신, 결손가정 자녀인 탓으로 돌렸다.
그는 "시골 출신에 지방학교를 나온 이른바 흙수저라고 무시한 것이 분명하다"며 "더 이상 지방 출신이라고 홀대받지 않고 더 이상 결손가정 자녀라고 비판받지 않는 더 나은 세상을 후배들에게 물려주기 위해 저는 제가 할 수 있는 제반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 장관은 용인의 93평 아파트에 7년간 1억9000만원 전세금을 내고 거주해 '황제전세' 의혹이 일었다. 아울러 모친이 빈곤층 의료혜택을 받은 것이 드러나기도 했다.

이에 야당은 부적격 의견의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했으나 박근혜 대통령은 5일 전자 결재로 장관 임명을 강행했다.




유연수 인턴기자 you012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