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朴대통령 해외 순방 중 전자결재로 조윤선·김재수 임명할 듯

최종수정 2016.09.03 00:42 기사입력 2016.09.03 00:42

댓글쓰기

박근혜 대통령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도착/사진=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도착/사진=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정유진 인턴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해외 순방 중 조윤선, 김재수 장관 후보자를 공식 임명할 것으로 보인다.

2일 청와대 정연국 대변인은 춘추관에서 국회 인사청문회를 통해 각종 의혹이 제기된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와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과 관련해 "법 절차에 따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록 새누리당의 불참으로 야당의 '부적격 의견'의 단독 의결이 있었지만 해당 상임위가 두 장관 후보자의 청문보고서를 채택함으로써 두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 절차를 모두 마쳤다.

때문에 박근혜 대통령은 9일 귀국할 예정이기 때문에 러시아, 중국, 라오스 3개국을 순방하는 도중 이들을 전자결재로 임명안을 재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청와대의 한 관계자는 "장관 후보자들에 대해 절차를 밟아 임명하게 될 것 같다"며 "임명을 하지 못할 정도의 상황은 아니라고 본다"고 말했다.
한편, 2일 밤(현지시각) 박 대통령은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이후 러시아 동방경제포럼(EEF), 중국 G20 정상회의, 라오스 아세안 정상회의 등에 참석한다.


정유진 인턴기자 icamdyj718@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