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 관광숙박시설 확충에 80억 추가 융자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1일까지 접수…호텔 등 개보수·신축에 연 1% 저금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가 다양하고 저렴한 관광숙박시설 확충을 위해 상반기 116억 원을 지원하기로 한데 이어 80억 원 규모의 추가 금융 지원에 나선다.
전라남도는 관광진흥기금을 활용해 중소기업이나 개인 사업자에게 관광 숙박시설 신축, 증축, 개보수에 필요한 시설자금을 1% 저금리로 지원하기 위해 9월 한 달 동안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5일 밝혔다.

대상 업종은 관광진흥법에 의한 관광숙박업과 관광펜션업, 우수 숙박시설 굿스테이 인증업체다. 올해부터는 노후 숙박업소를 개별여행객(FIT)이 선호하는 게스트하우스(호스텔)로 변경하려는 업체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관광숙박업은 관광호텔업, 수상관광호텔업, 한국전통호텔업, 가족호텔업, 호스텔업, 소형호텔업, 의료관광호텔업, 휴양콘도미니엄업 등이 포함된다.

대출 금리는 1%로 3개월 변동금리를 적용하며, 업체별 최대 융자 규모는 신축 30억 원, 증축 10억 원, 개보수 5억 원이다.
대출 취급은행은 광주, 농협, 기업, 하나, 한국시티, 우리은행이고, 상환 조건은 신축은 최대 4년 거치 7년 균등상환, 증축은 3년 거치 4년 균등상환, 개보수는 2년 거치 3년 균등상환이다.

대상 사업이 호텔업인 경우 거치 기간을 1년 연장해 준다. 융자를 희망하는 업체(개인)는 6개 융자 은행 가운데 주거래은행과의 대출상담 확인, 시군 사업계획 승인, 건축허가 등 행정 절차를 완료하고 관련 서류를 해당 지역 시군 관광부서에 오는 30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서기원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전남을 체류형 관광지로 변모시키기 위해서는 관광숙박시설 확충이 절실하다”며 “관광진흥기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해 외국인 관광객이 편리하게 묵을 수 있고, 개별관광객이 늘어나는 관광트렌드 변화에 맞출 수 있는 다양하고 저렴한 관광숙박 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반기 관광진흥기금 융자지원계획은 전라남도와 시군 누리집을 통해 공고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도(061-286-5222), 시군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전라남도와 시군이 함께 출연해 2013년부터 조성하고 있는 관광진흥기금은 2022년까지 60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243억 원의 기금을 조성, 지금까지 14개 업체에 70억 원의 시설자금을 융자 지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