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말, 여름휴가 피크시즌 7월 말보다 최대 9배 급증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여름휴가를 마치고 후유증을 달래기 위해 집에서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면서 힐링상품 판매가 늘었다.
1일 CJ몰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8월24~30일)간 집에서 안락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 상품들의 판매량이 전주 보다 최대 4배 가량 늘어났다. 심신의 피로를 해소해주는 ‘향초·디퓨저’는 20%, 몸을 편하게 누일 수 있는 간이 소파 ‘빈백’은 125%,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은 330% 각각 판매량이 크게 상승했다.
이외에도 성인들의 대표 힐링 아이템인 ‘컬러링북’ 판매량이 전달 대비 230% 가량 증가했고 음악 감상을 위한 ‘블루투스 스피커’와 피로 회복에 도움되는 ‘입욕제’를 찾는 고객도 7월 말보다 각각 22%, 15% 늘었다.
특히 CJ몰이 단독 론칭한 유럽 향초·디퓨저 편집샵 브랜드 ‘센티멘탈’은 전문관 오픈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센티멘탈 이탈리아 유칼립투스’와 따뜻하고 편안한 향인 ‘센티멘탈 이탈리아 피그’가 있으며, 두 상품 모두 50% 할인된 3만7500원에 선보인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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