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주시 한국탄소융합기술원, 미래 탄소산업 이끌 전문 인력 양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주시 한국탄소융합기술원, 미래 탄소산업 이끌 전문 인력 양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 채용연계형 인력양성 신규교육생 선발"

[전주=아시아경제 김태인 기자]전주시 출연기관인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이 미래 먹거리 산업인 탄소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한국탄소융합기술원은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이하 컨소시엄사업)의 일환으로 채용연계형 인력양성 신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생 모집은 기술원이 지난 2012년부터 5년간 고용노동부와 전주시의 지원을 받아 추진하는 컨소시엄 사업의 일환으로, 신규채용 예정자 과정 10명의 교육생을 모집해 2개월 정도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기술원은 교육 수료자에 대해서는 탄소관련 기업에 취업지원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오는 9월 23일까지이며, 도내 거주하는 고졸 이상의 미취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와 관련, 기술원은 지난 2013년부터 컨소시엄 사업을 통해 재직자와 채용예정자를 대상으로 총 54개 과정의 직업능력 향상교육을 실시해 200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해왔다.

또 지난 5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실시한 녟년도 컨소시엄 사업 평가’에서 전국 145개 기관 중 최고등급기관에 선정돼 우수사례연수와 인센티브를 지원받기도 했다.

전주시 신성장산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교육생 모집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탄소전문인력을 지원해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 또 이번 교육이 청년실업 해소에 조그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전주의 미래 먹거리산업을 책임질 많은 인재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교육신청 서류는 (재)한국탄소융합기술원 홈페이지(www.kctech.re.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3-219-3577)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김태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