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막차 타자" 인파 몰린 견본주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19일 문을 연 북한산 두산위브 견본주택에 방문객들이 청약상담을 받거나 기다리고 있다.

지난 19일 문을 연 북한산 두산위브 견본주택에 방문객들이 청약상담을 받거나 기다리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늦더위가 채 가사지 않은 지난 주말 전국 곳곳에서 문을 연 견본주택에 수많은 인파가 몰렸다. 하반기 이후 시장이 불확실해 공급을 서두르려는 건설사와 분양시장 규제방안이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지면서 더 늦기 전에 사야한다는 수요자 심리가 맞물린 때문으로 보인다.

지난 19일 개관한 각 견본주택 분양관계자 말을 종합하면 주말 사흘간 다녀간 내방객은 30만명에 달한다. 휴가철이 끝나가면서 지난 주에는 전국적으로 견본주택 15곳(오피스텔 제외)이 새로 문을 열었다. 서울에서는 홍은14구역을 재개발하는 '북한산 두산위브' 견본주택에 첫날 3000여명에 이어 주말동안 1만3000여명이 다녀갔다. 서울 도심권 전셋값이 많이 올라 내집마련에 나선 실수요자가 많았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고분양가 지적을 받은 강남 개포주공3단지 재건축아파트 '디에이치 아너힐즈' 견본주택에는 1만8000여명이 다녀갔다. 당초 계획보다 분양가를 낮춘 만큼 수요자들이 몰리지 않겠냐는 전망도 있었지만, 앞서 분양승인이 나기 전인 지난달 문을 연데다 중도금 대출이 없어 실수요자 위주로 청약을 가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서울 도심권과 가깝고 개발호재가 부각된 수도권 신도시에도 적잖은 잠재수요자가 관심을 보였다.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Ⅰ 견본주택에 4만5000여명, 같은 지구에 공급되는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2.0에는 2만7000여명이 방문했다. 다산신도시는 서울 도심권과 인접한 신도시 가운데 사실상 마지막 신도시로 꼽혀 주목받는 곳이다. 앞서 다산신도시 내 진건지구에서 분양한 단지가 높은 청약경쟁률에 대부분 일찌감치 완판한데 이어 이제 막 단지별로 분양에 들어간 지금지구도 관심을 많이 받고 있다.

반도건설이 동탄2신도시에 공급하는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2단지와 뉴스테이로 공급되는 동탄레이크자이 더테라스에는 각각 2만5000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청라국제금융단지에 들어서는 한양수자인 레이크블루에는 3만5000여명이 다녀갔다. 이들 새 아파트는 각 지역에서도 입지가 좋은 단지로 꼽혀 예비청약자가 많이 다녀갔다고 분양관계자는 전했다.
이밖에 부산 명지국제신도시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명지에 2만5000여명, 대구 수성알파시티 내 짓는 동화아이위시 견본주택에 4만5000여명, e편한세상 두정4차에 1만여명 등 지역에서 문을 연 견본주택에도 적잖은 인파가 몰렸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