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름특수]쉽고 가벼운 목넘김, 22년간 330억병 판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이트진로, '하이트'
[여름특수]쉽고 가벼운 목넘김, 22년간 330억병 판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하이트진로는 다양한 타입의 국산맥주와 해외의 1등 맥주 브랜드를 들여와 점차 다양화되고 있는 소비자들의 선호도에 맞춘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그중 하이트진로의 대표 맥주 '하이트'는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인 페일라거 계열의 맥주다. 페일라거는 지금까지 국내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팔린 타입의 맥주로 하이트도 출시 후 22년 동안 약 330억병을 팔리며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의 지위를 이어가고 있다.
1993년 출시된 1세대 하이트와 2014년 2세대 하이트에 이어 올해 4월 2년 만에 3세대 하이트를 출시했다. 3세대 하이트는 원료비중, 공법, 상표디자인 등 전 부문 제품속성을 바꾸어 더욱 진화된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다.

가장 큰 특징은 맥주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목넘김을 디자인했다는 것이다. 부드러운 목넘김에 최적화된 알코올 4.3%에 맥아와 호프 등 원료함량을 조절해 ‘쉽고 가벼운’ 목넘김을 만들어냈다.

하이트만의 빙점여과공법를 업그레이드한 엑스트라 콜드공법을 적용했다. 이 공법은 숙성부터 생산까지 전 공정을 얼음이 얼기 직전 온도인 -3℃~-2℃로 유지하는 기술로 최상의 목넘김과 깔끔한 페일라거의 특징을 잘 살렸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