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늘은 내가 주인공!"...저희들 끼와 재능 보러 오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진구,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육성하기 위해 13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청소년의 문화적 감성을 높이고 또래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기위해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13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참가자 청소년 동아리 15개팀을 비롯 지역 주민 등 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6일까지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15개팀 참가자를 모집, 예선없이 본 행사에서 실력을 겨룰 예정이다.

참가종목은 그룹댄스와 대중음악 등 2개 분야로 ▲종목에 제한없이 10인 이내로 팀을 이뤄 기존 댄스를 응용하거나 창작한 청소년 ‘그룹 댄스 경연’ ▲ 기타, 드럼, 키보드 등이 한 그룹을 이뤄 악기를 연주하고 노래를 부르는 ‘보컬 중심 음악 경연’으로 진행된다.

광진오케스트라 및 댄스팀의 찬조공연과 함께 관객모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레크리에이션도 진행된다.
동아리경연

동아리경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경연이 끝난 후 구는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댄스와 대중음악 2개 부분에 총 10개팀을 선발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인기상 등 상장을 수여한다.

또 구는 청소년 동아리를 발굴, 지원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지역 내 중·고등학교에 동아리 모집에 관한 공문을 발송하고 인터넷을 통해 홍보했다.
광진구, 광진청소년수련관, 성동광진교육지원청 등 청소년 전문가 3인이 연간 활동계획서를 검토, 내실성, 활동계획, 지역사회 참여도 등 심사기준을 통과한 15개 동아리에게 활동 지원금을 지급한다.

또 청소년 어울림 마당과 연계해 월별 주제에 맞는 동아리 발표회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어울림 마당은 청소년이 자유롭게 자신을 표출하며 건강하게 성장하는 공간이자 놀이문화 공간으로 청소년이 상시적으로 다양한 문화활동을 할 수 있는 지역을 말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경연대회가 학업 스트레스로 지친 청소년들이 그동안 쌓은 실력과 끼를 마음껏 뽐내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청소년 뿐 아니라 지역 주민 모두를 위한 문화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