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평생학습 러닝메이트 양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교육과정 수료자는 구민 위한 학습설계와 방문강의 활동 참여 예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교육부 ‘2016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당신의 학습동반자, 평생학습 러닝메이트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평생학습 러닝메이트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 구민들이 평생학습에 대한 체계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고 방문강의를 제공하는 평생학습 동반자를 말한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사업은 10일부터 9월7일까지 세종대학교 율곡관 201호에서 진행, 본인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기술을 학습자에게 전달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이론교육과 실습 활동으로 구성했다.
교육은 주 2회 총 10회 과정으로 30시간 동안 윤여각 방송통신대학교 교수 외 분야별 전문가 7명이 강사로 나서 ▲ 평생교육이란 무엇인가 ▲ 성인학습자의 이해 ▲ 효과적인 교수설계법 ▲ 온라인 평생학습 콘텐츠 활용 및 실습 등을 주제로 진행, 양성과정에 80%이상 참여할 경우 수료증이 수여된다.
동아리 리더 역량 강화 과정

동아리 리더 역량 강화 과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과정을 수료한 학습자는 광진구 평생학습 러닝메이트로 올 10월 ‘찾아가는 우리 동네 평생학습 러닝메이트’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찾아가는 우리 동네 평생학습 러닝메이트’는 평생학습을 원하는 5인 이상 광진구민에게 평생학습 러닝메이트를 파견하는 사업으로, 이를 통해 학습자들은 학습장소와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며, 접수는 7일까지 구청 교육지원과로 전화나 방문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450-7159)로 문의하면 된다.

이밖에도 구는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예술과 과학 교육을 혼합해 인문학 학습에 예술적 감성을 더한‘예술과학 메이커스 지도자 양성과정??과 독서를 통한 마음의 여유를 찾아보는‘리딩 투 힐링’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평생학습 시대를 맞아 구에서 정성껏 준비한 평생학습 러닝메이트 양성과정에 많이 참여해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마음의 자양분을 얻고, 자아실현을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