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숙주 순창군수, 관내기업 방문 애로사항 해결하겠습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숙주 순창군수, 관내기업 방문 애로사항 해결하겠습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3 ~ 4일까지 5개 농공단지 10개기업 방문, 상생발전 뜻 모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황숙주 순창군수가 지역 기업들의 가려운 곳을 해결하는 해결사로 팔을 걷어 붙였다.
황군수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주)대상과 사조 등 관내 5개 농공단지에 입주한 기업 10곳을 방문하는 기업과의 소통행보를 이어갔다.

이번 기업현장탐방은 황군수가 지역의 대표적 기업들을 방문해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황군수는 지역기업들과 순창군이 힘을 모아 기업의 성장은 물론 지역인재 고용 등 지역경제발전에도 도움이 되는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방문을 전격 결정했다.

첫날 일정은 쌍암농공단지에 입주한 (주)앤앤비 방문을 시작으로 가남농공단지에 입주한 칫솔 생산업체인 뉴라이트와 (주)대상을 방문하고 오후에는 풍산농공단지에 입주한 한국씨앤티 방적공장, 장류업체인 시아스, 타일 생산업체인 한보요업 등을 차례로 방문하는 강행군을 이어갔다.
이날 방문에서는 기업 관계자들은 수도권과 원거리에 위치한 지리적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기술개발과 미래에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실제 칫솔 생산업체인 뉴라이트사는 “국내 최초로 치약바른 칫솔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면서 “시장의 반응이 좋아 판매가 증가하는 만큼 지역사람 고용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장류업체인 시아스 대표도 “고추, 콩 등 장류원료를 100%로 국내산으로 사용해 차별화 전략을 구사하겠다”며 “지역 농산물 사용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좋은물 생산업체인 앤앤비도 군의 만성질환 시책에 발 맞춰 겨우살이를 이용한 기능성 물 생산에 나서는 등 기업과 지역이 상생발전해 나갈 수 있는 사항들이 논의 됐다.

2일 차인 4일 황군수는 인계농공단지를 방문해 수재맥주 회사인 장앤크래프트, 진미순창식품, 에스아이지, 사조산업 등을 방문하는 등 행보를 이어 갔다. 장앤크래프트 관계자는 “맥주를 만들기 위해서 좋은 물이 많이 필요한데 공급이 어렵다”고 토로했고 황 군수는 관정을 지원해 해결할 수 있도록 해보겠다고 답하는 등 이날 방문에서도 기업의 실질적 애로사항 등이 많이 논의됐다.

황군수는 “지역경제가 살기 위해서는 지역에 입주한 기업들이 성공해서 지역사람들을 고용하고 소비가 이뤄져야 한다”며 “이번에 기업현장에서 접수한 애로사항 등을 해결하는데 군의 모든 노력을 동원하고 기업의 가려운 곳을 먼저 찾아가 해결하는 등 소통에도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군수는 기업체 구내식당에서 근로자들과 함께 식사를 하는 등 기업과 밀착 소통에도 공을 들였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