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숙주 순창군수, 영농현장 해결사 역할 돋보이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생생한 영농현장을 찾아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지역 농업의 희망을 함께 모색하기위해 실시한 황숙주 군수의 6일간의 발품행정이 군민들의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생생한 영농현장을 찾아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지역 농업의 희망을 함께 모색하기위해 실시한 황숙주 군수의 6일간의 발품행정이 군민들의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 영농현장 방문 마무리, 다양한 영농현장 목소리 들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생생한 영농현장을 찾아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지역 농업의 희망을 함께 모색하기위해 실시한 황숙주 군수의 6일간의 발품행정이 군민들의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이번 11개 읍면 영농현장 방문은 지난 24일 적성면 방문을 시작으로 순창읍 오디 영농현장 방문을 끝으로 마무리 됐다. 일정도 최대한 농민들의 편의를 위해 앞당겨 진행했다.

바쁜 영농철 농민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기 위해 황군수를 비롯한 농업관련 부서 과장과 계장 등으로 방문인원도 최소화 했다. 또 별도의 행사 없이 현장의 있는 그대로를 보고 듣기 위해 황군수가 농민들의 영농작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형식으로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방문한 곳은 주로 군 농업정책의 핵심인 친환경농업 현장이나 고소득 특화작목 영농현장, 특수농업시책,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는 현장이었다.
친환경농업 현장은 순창읍의 친환경 모내기 현장과 육묘장, 유등면의 친환경농업 예비단지 등을 방문해 친환경 농업 실천의 애로사항과 앞으로의 비전에 대해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황숙주 순창군수가 이양기를 이용해 모를 심고있다.

황숙주 순창군수가 이양기를 이용해 모를 심고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또 돈버는 농업 실현을 위한 특화노업 육성을 위해 유등면의 블랙커런트 현장과 동계 매실재배현장, 적성의 방울토마토, 부추 농장, 금과 메론 재배 하우스, 쌍치 완두콩 수확 현장 등을 방문해 올해 수입 전망과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 이야기 했다.

또 구림면의 흑염소 농장과 풍산의 양잠농장을 방문해 군이 집중육성하고 있는 흑염소 산업의 비전도 점검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풍산 굼벵이 농장에서는 굼벵이를 활용한 소스 개발과 활용이라는 독특한 사업에 대해 의논하는 시간도 갖는 등 이번 현장방문에서는 농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쏟아져 주민들과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는 평이다.

주민들은 “이번에 건의된 내용들이 꼭 해결 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군수님이 영농현장을 자주 방문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한다”고 입을 모았다.

황숙주 “군수는 이번 영농현장 방문에서는 어느때 보다 많은 농민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건의된 내용 중 예산이 수반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조치하고 예산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가능여부를 판단해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