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마존, 학자금 대출 시작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마존, 학자금 대출 시작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아마존이 웰스파고(Wells Fargo) 은행과 손잡고 학자금 대출 사업에 뛰어든다.

21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벤처비트 등에 따르면 아마존이 미국 3대 은행인 웰스파고와 손잡고 프라임 스튜던트(Prime Student) 회원에게 학자금 대출 이자 0.5%를 낮춰주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아마존은 무료 2일 배송 혜택과 영화, TV쇼 프로그램,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 '아마존 프라임'을 운영하고 있다.

아마존은 학생 회원들을 위한 유료 서비스 '프라임 스튜던트'를 제공중이다. 프라임 스튜던트 회원의 연회비는 프라임 회원(99달러)의 절반 수준인 49달러(약 5만6000원)다.

아마존은 프라임 스튜던트 회원에게 웰스파고의 최저 학생 대출 금리(3.39%)보다 0.5%포인트 낮은 2.89%의 금리로 학자금 대출을 제공한다.
그리 파격적인 조건은 아니지만 지갑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학생 고객에게는 매력적인 혜택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다. 현재 윌스파고의 학자금 대출은 고정금리(5.94~10.93%)와 변동금리(3.39~9.03%)로 운영되고 있다.

이 같은 금리 인하 혜택을 받기 위해선 웰스파고로부터 새로운 대출을 받거나 기존 대출을 상환 또는 통합시켜야 한다.

존 라스무센(John Rasmussen) 웰스파고 개인 대출 부문 책임자는 "아마존은 프라임 스튜던트 회원을 늘리길 원하고, 우리는 대출 상품을 널리 알리기 원했기 때문에 아마존과 손잡았다"고 설명했다. 다만 아마존 측은 이번 제휴에 대한 구체적인 조항에 대해선 아직 설명하지 않고 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