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호남대 문화예술교육원, 강진 ‘차이나글로벌리더십 캠프’운영

최종수정 2016.07.18 16:13 기사입력 2016.07.18 16:13

댓글쓰기

호남대 문화예술교육원, 강진 ‘차이나글로벌리더십 캠프’운영

"작천중·성전중 20여명 대상 글로벌리더역량 및 중국문화체험 등"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원장 장석주)은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 동안 강진 작천중·성전중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강진교육지원청과 함께하는 ‘차이나글로벌리더십 캠프’를 운영했다.

이날 체험에서는 글로벌리더역량 프로그램을 비롯한 중국 종이공예, 매듭만들기, 중국전통놀이, 중국차, 중국의상, 중국춤을 통한 중국문화체험과 중국원어민과의 멘토링, 영상촬영편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한편, 7월 27일과 28일에도 중국공예, 노래, 춤 등 문화체험과 중국차, 음식체험, 뮤지컬과 영화로 배우는 중국어, 중국 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차이나글로벌리더십 캠프’가 진행될 예정이다.

‘차이나글로벌리더십 캠프’는 문화예술을 접목시킨 글로벌 교육으로 학생들에게 중국문화에 대한 이해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열린 세계관을 형성하고, 다양한 중국문화체험을 통해 창의적 사고를 향상시키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2학기 과정은 오는 9월 8일부터 12월 22일까지 8회에 걸쳐 중국연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