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무더위에 입맛 잃은 우리 아이, 닭가슴살 스테이크로 영양보충

최종수정 2016.07.15 14:15 기사입력 2016.07.15 14:15

댓글쓰기

아임닭 닭가슴살 상품

아임닭 닭가슴살 상품


[아시아경제 김정은] 한 차례 장마가 끝난 뒤 무더위가 기승하는 여름철에는 쉽게 피로하고 입맛이 없어진다. 이때 영양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으면 면역력이 저하돼 각종 질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체력이 약한 노인이나 성장기 어린이의 경우 고른 영양 섭취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닭가슴살은 아미노산, 불포화지방산 등 영양분이 풍부해 여름철 보양식으로 손색없는 식재료이다. 특히 메티오닌을 비롯한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소고기 보다 높아 간장 기능 향상에 효과적이다. 지방질이 적어 식감이 퍽퍽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가늘고 긴 섬유질이 소화를 돕는다.

이처럼 다른 육류 못지않게 영양적 가치가 뛰어난 닭가슴살에 대한 선호도가 지속되면서 관련 업계는 퍽퍽한 식감과 밋밋한 맛을 보완한 닭가슴살 가공식품을 내놓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다양한 요리에 활용도가 높은 닭가슴살 스테이크 제품이 눈길을 끈다.

아임닭 관계자는 “여름철 아이들의 영양 불균형이 걱정된다면 닭가슴살을 활용한 요리를 추천한다”라며 “평소 아이들이 좋아하는 햄버거나 샌드위치에 아임닭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패티로 사용한다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고 전했다.
닭가슴살 스테이크 제품은 원물의 닭가슴살을 둥근 패티 모양의 스테이크 형태로 가공한 제품이다. 아임닭은 닭가슴살에 영양분이 풍부한 현미, 버섯, 단호박 등을 넣은 ‘통현미견과’, ‘버섯듬뿍’, ‘매콤단호박‘ 닭가슴살 스테이크 3종을 제공한다.

사진 제공=아임닭
김정은 j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