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으로 잇딴 철수…론칭 1년여만에도 사업 접어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패션업계가 구조조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사업이 부진한 브랜드를 철수시키거나 매각하는 등 효율화 작업에 나섰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이날 사업점검회의를 개최하고 남성복 브랜드 엠비오와 핸드백 브랜드 라베노바를 철수시키기로 결정했다. 레바노바의 경우 론칭 후 1년 여 만의 구조조정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분 관계자는 "당장의 매출 부진의 문제가 아닌, 중장기적인 사업 방향을 논의하면서 일부 브랜드를 철수시키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LF는 올해 상반기부터 여성 영캐주얼 질스튜어트의 세컨드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와 남성복 일꼬르소를 백화점에서 철수했다. 이들 브랜드는 자사 쇼핑몰인 LF몰 등 온라인에서 판매된다.
의류 업계 관계자는 "전반적인 경기 불황에 더해 유명 대기업 브랜드의 가격이 경쟁력을 잃으면서 크게 몸집이 줄고있다"면서 "선택과 집중, 해외 사업 및 온라인 채널 강화로 수익성을 강화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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