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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가방앤컴퍼니, 중국 '아가방' 매장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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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내 아가방 직영 매장 20여개 추가 오픈, 올 해 총 50여개의 매장 운영 계획

강소성 장가항 카이리 백화점 내 아가방 매장

강소성 장가항 카이리 백화점 내 아가방 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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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유아동복·용품 전문기업 아가방앤컴퍼니가 중국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자사 대표 브랜드인 아가방의 직영 매장 3개를 연이어 열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아가방 중국 매장 3곳은 무한시 무상광장 백화점, 강소성 장가항 카이리 백화점, 천진 우정백화점 등이다. 특히 72㎡(22평) 규모의 아가방 매장이 입점한 무상광장 백화점은 무한시 매출 1위인 유명 백화점이다.
아가방앤컴퍼니는 지속적으로 신규 직영 매장을 열어 중국 내 유통망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달 항주 항저우 백화점과 우린 인타이 백화점을 시작으로 올해 북경, 상해, 강소, 절강을 중심으로 20여개의 직영 매장을 추가로 열어 기존 직영점 및 대리상 매장을 포함해 총 50여개의 아가방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가방앤컴퍼니의 자회사인 영·유아 놀이매트 브랜드 디자인스킨 역시 중국시장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달 중국 어린이날인 아동절을 기념해 개최된 '2016 포레스트&마트 페스티벌'에 참가해 체험존을 운영, 약 2만여명의 방문객에게 유·아동 소파, 놀이기구, 매트 등을 선보였다. 디자인스킨은 이를 통해 현재 중국 현지 업체와 수출 계약을 논의 중이다.

한편, 아가방앤컴퍼니는 주요 해외 시장인 미국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거두고 있다. 지난 1989년 미국법인 아가방 USA를 설립하며 미국 시장에 진출한 아가방앤컴퍼니는 그 동안 창고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Costco)의 자체브랜드(PB)상품인 컬크랜드(Kirkland) 브랜드에 아가방 제품을 제조업자 개발생산(ODM)방식으로 납품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 지난해 아가방의 미주지역 매출은 전년 대비 10% 상승한 1200만달러(한화 약 140억원)로, 올해 신제품 개발과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매출 상승을 이어갈 계획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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