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한민국 새 브랜드, ‘다이내믹 코리아’ 넘어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동우 인턴기자] 정부가 4일 새로운 국가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를 발표했다.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미래지향적 가치인 창의성을 담은 이름이다.

종전의 '다이내믹 코리아'는 한국인의 역동성을 잘 드러냈지만 스포츠 행사에 국한된 것이 그 한계였다.
이번 브랜딩은 한국다움을 묻는 대국민 공모를 통해 키워드를 뽑았다. 그 후 전문가 의견 수렴 등을 통해 최종 확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영국이나 독일도 과거 올림픽, 월드컵을 계기로 국가 브랜드 선정사업을 벌여 경제 효과를 봤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티브 코리아’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 자리 잡아야 할 것이다.

김경해 전 PR협회장은 “브랜드는 장기간 유지되면서 신뢰가 형성돼야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데 자꾸 없애고 바꾸면 혼선만 생기게 될 뿐”이라고 언급하면서 브랜드 지속성의 중요도를 강조했다.
김종덕 문체부 장관은 “‘크리에이티브 코리아’엔 한국인의 창의성과 현실을 뛰어넘는 미래지향적 가치가 함께 담겼다”고 말했다.




한동우 인턴기자 coryd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