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심에서 즐기는 여름휴가, 신촌 연세로 축제 3총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촌물총축제 (7월9∼10일), 신촌맥주축제 (7월14∼15일), 신촌워터슬라이드 (7월23∼24일)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올여름 서대문구 신촌 연세로에서 시원하고 짜릿하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축제가 시민들을 찾는다.

오는 주말 신촌물총축제(7월9~10일)를 시작으로 신촌맥주축제(7월14~15일)와 신촌워터슬라이드(7월23~24일)가 한 주 간격으로 잇달아 펼쳐진다.
멀리 가지 않고 가족, 친구, 이웃, 연인과 함께 도심 속에서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물총 놀이 한 판! 신촌물총축제

올해 4회를 맞는 신촌물총축제가 ‘서대문구 신촌 여름 축제 3종 세트’의 시작을 알리며 9~10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연세로 곳곳을 시원하게 물들인다.
개막을 알리는 해적단 출정식으로 축제의 재미를 더하며, 물총 하나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웅장한 퍼레이드, 신나는 공연으로 올 여름 더위를 잊게 만든다.

특히 올해는 DJ의 신나는 공연에 맞춰 ‘신촌을 점령한 해적단’과 ‘그들에게 맞서 싸우는 시민들’이라는 콘셉트로 물총 싸움이 펼쳐지며 부대 행사로 버블타임과 물총 코스튬 선발대회도 열린다.
신촌물총축제

신촌물총축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리틀 해적 놀이터가 운영돼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인기를 모을 전망이다.

처음 만나는 사람들과도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은 신촌물총축제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즐거움이다.

물총이라는 추억의 소재를 놀이와 볼거리로 결합한 ‘신촌물총축제’는 지난해 행사 때 3만여 명이 참여하는 등 시민들의 호응 속에 여름철 서울 대표 축제로 빠르게 자리매김했으며 실제 2016 서울시 브랜드 축제로 선정되기도 했다.

물총에 채울 물은 대형 튜브에서 공급받을 수 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물총싸움에 참여하고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SNS를 통해 모집한 250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시민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 진행을 돕는다.

◆시원한 유혹, 신촌맥주축제

야외에서 즐기는 맥주 한 잔으로 무더위를 이겨내는 건 어떨까.

지난해 10월에 이어 올해는 시원한 맥주가 생각나는 뜨거운 여름날 제2회 신촌맥주축제가 열린다.

14~15일 이틀간 열리는데 ‘여름해변’이란 콘셉트 아래 모래와 야자수로 단장한 연세로 곳곳에서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신촌맥주축제

신촌맥주축제

원본보기 아이콘

첫날엔 오후 5시부터 9시, 둘째 날엔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축제가 진행된다.

지난해 1회 축제 때는 3619명이 동시에 건배해 당시 우리나라 기록을 깨기도 했다.

수제맥주존, 세계맥주존, 브랜드맥주존에서 다양한 맥주를 만날 수 있으며 축제 주 무대에서 음악공연, 거리에서는 버스킹 공연 등 흥겨운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신촌 일대 상인들이 기획 단계부터 적극 참여하고 있는 것도 이 축제의 특징이다.

◆물놀이 끝판왕! 신촌워터슬라이드

더위와 스트레스가 한 번에 싹~! 한여름의 이색 축제 ‘신촌워터슬라이드 2016’이 대형 워터 슬라이드와 함께 시민을 찾아간다.

올해는 ‘웨이크 업 시티 페스타(Wake up City Festa)’라는 주제로 23~24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개최된다.

120m 길이 대형 워터슬라이드부터 워터 풀 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즐길 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되며 밤에는 DJ들과 함께하는 전자댄스음악 파티도 열린다.

아울러 퍼포먼스팀의 공연, 댄스대회, 길거리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신촌워터슬라이드

신촌워터슬라이드

원본보기 아이콘

축제 참가자들은 워터 슬라이드를 타고 재미있게 물놀이를 하면서 특설무대에서 펼쳐질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워터슬라이드 입장권은 티켓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공연 관람은 누구나 무료로 할 수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무더운 여름, 신촌에서 신나는 여름 축제 3종 세트를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풀고 삶의 여유와 활기를 되찾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