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민의당 왕주현 구속 "착잡하다, 진실 밝혀질 것"…국민의당 비공개 의총 소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왕주현 국민의당 사무부총장.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왕주현 국민의당 사무부총장.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현영 인턴기자] 국민의당 총선 홍보비 리베이트 의혹 핵심인물로 거론되고 있는 왕주현(52) 사무부총장이 구속됐다.

서울서부지법 조미옥 영장전담판사는 28일 오전 0시40분경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며 왕주현 사무부총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오전 1시쯤 서부지검 청사 건물에서 나온 왕주현 사무부총장은 "(내 입장엔) 변화 없다"고 결백을 주장하며 "착잡하다"고 말했다. 그는 "구속됐으니 (재판이 진행돼)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왕주현은 국민의당 김수민 의원이 대표로 있던 디자인업체, 브랜드 호텔 등을 통해 리베이트 2억 3000여만 원을 받아 정치자금법을 위반하고 선거홍보비를 부풀려 중앙선관위에게 보전신청을 해 1억여 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으며 핵심 인물로 거론되기 시작했다.

앞서 김수민 의원은 검찰 조사에서 당의 지시로 홍보업체와 계약이 이뤄졌다고, 허위진술을 조언 받았다는 의견서를 제출했다.
한편 이날 국민의당은 4·13 총선 홍보비 리베이트 의혹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비공개 의원총회를 연다고 밝혔다.




강현영 인턴기자 youngq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