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T, ‘평창 5G 규격’ 공개…5G 시대 선도한다

최종수정 2016.06.23 10:00 기사입력 2016.06.23 10: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KT 는 평창동계올림픽 5세대(5G) 이동통신 시범서비스를 위한 ‘평창 5G 규격’을 23일 공개했다.

KT는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한국통신학회 하계종합학술대회에 참석해 ‘평창동계올림픽 5G 시범 서비스 및 기술규격 개요’를 주제로 특별세션을 열고 ‘평창 5G 규격’의 핵심기술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중 제공할 다양한 체감형 서비스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는 등 5G 시범서비스 관련 전반적인 계획안을 공개했다.

KT는 ‘평창 5G 규격’이 국제 표준 일정보다 시기적으로 18개월 이상 빠르며, 대부분의 5G 요소기술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 향후 5G 국제표준에 반영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다지게 됐다고 자평했다.

오성목 KT 네트워크부문 부사장은 “이번 특별세션에서 ‘평창 5G 규격’을 공개한 것은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리에 준비될 수 있도록 협조와 관심을 요청하는 의미가 있다”면서 “지속적인 노력으로 명실상부한 5G 올림픽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