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암웨이·강서구, '건강플러스마을 만들기' 프로젝트 출범

최종수정 2016.06.21 16:53 기사입력 2016.06.21 16:53

댓글쓰기

한국암웨이·강서구, '건강플러스마을 만들기' 프로젝트 출범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한국암웨이가 강서구와 함께 민관협력 아동복지 프로그램 '건강플러스마을 만들기' 프로젝트를 출범한다.

한국암웨이는 20일 강서구 등촌1동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건강플러스마을 만들기' 프로젝트 출범을 기념하는 발대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상우 한국암웨이 이사, 노현송 강서구청장, 최주환 한국사회복지관협회장, 황규인 강서구 사회복지기관협의회장과 더불어 100여명의 지역 초등학교장 및 학부모가 참석했다.
건강플러스마을 만들기 프로젝트는 어린이들의 균형 잡힌 올바른 식습관 정착을 위해 한국암웨이가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건강지킴이를 기반으로 하는 민관협력 지역사업이다. 한국암웨이는 영양학회와 공동으로 개발한 어린이 영양지수 및 영양교육·운동교육으로 구성된 프로그램 모듈과 노하우를 제공하고, 강서구는 교육청·보건소와의 협업을 주도하며 지역 내 프로그램 홍보를 담당한다.

지역 복지관은 프로그램 시행 및 성과 관리의 역할을 맡게 된다. 그 대상으로 등촌 지역 내 위치한 4개의 복지관(등촌1종합사회복지관, 등촌4종합사회복지관, 등촌7종합사회복지관, 등촌9종합사회복지관)이 우선 선정됐다. 향후 서울 전 지역 복지관으로의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는 것이 한국암웨이 측의 설명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