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표준협회 한국지사 천정기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한국암웨이 박세준 대표(오른쪽에서 세 번째)와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서를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한국암웨이가 국내 회원직접판매업계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인증을 받았다.
한국암웨이는 지난 10일 박세준 대표 등 주요 임원진 및 ISO 인증기관인 영국표준협회(BSI) 한국지사 천정기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동 한국암웨이 본사에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암웨이는 제품 구입 이후 최대 3개월까지 만족 여부를 소비자가 판단해 만약 품질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자유롭게 반품할 수 있게 한 ‘소비자만족보증제도’와 더불어 상담사들의 통화 내용을 모니터링한 후 개별 피드백을 전달하는 ‘품질관리시스템’, 상담사 업무 매뉴얼 및 업무 프로세스를 상호 공유하는 ‘지식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별도의 내부심사 프로세스를 마련하는 등 제도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일 단위의 VOC 전사 공유와 더불어 주요 임원과 CS·마케팅·IT지원 등 유관부서 직원들로 구성된 ‘VOC 위원회’가 주 단위로 진행하는 적극적 상호 의견수렴 및 각종 프로세스 개선 활동 또한 인증 과정에 주요하게 작용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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