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오는 9월 3일 개최

최종수정 2016.06.21 16:21 기사입력 2016.06.21 16:2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최경필]

순천만국가정원 등에서 동물과 함께 겪는 희노애락 다뤄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교감과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보급하고 반려동물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개최되는 제4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가 오는 9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순천만국가정원과 시내일원에서 펼쳐진다.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교감과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보급하고 반려동물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개최되는 제4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가 오는 9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순천만국가정원과 시내일원에서 펼쳐진다.


제4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가 오는 9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순천만국가정원과 시내일원에서 펼쳐진다.

이 동물영화제는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교감과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보급하고 반려동물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색 영화제다.

올해는 ‘어바웃 애니멀(About Animal) : 당신과 동물, 우리들의 이야기’를 슬로건으로, 동물과 함께 살아가며 겪는 희로애락(喜怒哀樂)을 주제로 정했다.
작품성과 오락성을 고루 갖춘 국내·외 작품들을 초청·상영해 반려동물에 대한 뜻 깊은 고민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만들어나갈 것이며, 선선한 가을 정원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9월에 개최해 영화인들과 반려동물 가족들에게 색다른 낭만과 감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영화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행사로 야외 스크린에서 상영되는 동물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장애물 코스를 달리며 속도와 민첩성을 겨루는 어질리티 대회도 개최된다.

또 유명 가수들이 참여하는 반려동물 가족콘서트, 동물보호단체와 연계한 유기견 입양행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힐링 캠핑 등 모든 연령대의 시민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제4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화제 공식홈페이지(http://www.anffis.org) 및 페이스북을 통해 업데이트 되며 이번 영화제를 널리 홍보하기 위한 온라인 서포터즈도 모집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명에 달하는 가운데 반려동물과 가족들이 순천만국가정원에서 뛰놀며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도록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최경필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