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동구, 조직개편 단행…미래전략·청년·관광기능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김성환)가 ‘함께하는 나눔동구 도약하는 희망동구’ 실현을 목표로 새로운 행정수요인 ‘미래전략, 관광, 청년, 창업보육’ 기능 강화를 골자로 민선6기 제8대 구정을 이끌어갈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지나친 변화보다는 기존 틀 속에서 ‘안정과 효율성’을 최대한 살리고 이슈가 되는 사업추진을 위한 포인트 변화가 핵심이다.

이에 동구는 행정기구를 문화도시추진단, 복지경제국, 도시관리국, 자치행정국으로 조정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미래 비전과 동구 발전을 위한 선제적 전략기획을 위해 ‘미래전략실’을 신설하는 한편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의 참여와 지원 등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광주정신 고양과 실천을 위해 ‘인권정책과’를 ‘인권청년과’로 변경한다.
또 무등산국립공원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 관광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관광진흥계’를 신설하고 창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종합적인 지원으로 창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연계를 위해 ‘일자리창출계’를 ‘창업보육계’로 변경하는 등 업무성격에 따라 일부 부서명을 바꾼다.

건축·건설 등 기술업무 지원을 위한 ‘공공시설지원계’를 건설과에서 건축과로 이동한다.

더불어 읍면동 복지허브화 국정시책을 반영하기 위해 복지인력을 확충하고 시범지역 3개 동에 ‘맞춤형 복지팀’을 배치해 찾아가는 현장 복지행정과 사례관리 등 통합서비스 제공으로 복지체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김성환 동구청장은 “구민이 행복한 구정을 실현하고 변화하는 행정수요에 발맞춰 현안사항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며 “동구가 광주의 중심, 살기 좋은 문화중심도시로 도약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정기구와 정원 등 조직개편 관련 조례안이 지난 17일 동구의회 ‘제242회 제1차 정례회’에서 원안의결 됨에 따라 내달 중에 인사발령 등 후속조치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